양화장치운전기능사(2014. 4. 6.) 시험일자 : 2014년 4월 6일

1과목 : 임의구분
1. 윈치용으로 사용되는 교류전동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회전방양의 변경은 +, - 회로의 접속을 바꾸어 행한다.
  • ② 속도제어는 저항을 가감하거나 극수를 바꾸어 행한다.
  • ③ 회전방향 변경은 3선중 2선을 바꾼다.
  • ④ 교류전동기에는 유도전동기와 동기전동기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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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양화장치의 윈치에 대한 점검 사항에 속하지 않는 것은?
  • ① 동력전달 부분
  • ② 제동장치-사이드 브레이크
  • ③ 와이어로프 손상 유무 및 감김 상태
  • ④ 붐의 상태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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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항해 중 파도에 의해 선박이 좌우로 기울었다가 다시 가운데로 돌아오는 힘을 무엇이라 하는가?
  • ① 복원력
  • ② 추진력
  • ③ 부력
  • ④ 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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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브 크레인의 신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카고 와이어의 감아 올리기 신호는 오른손으로 한다.
  • ② 카고 와이어의 감아 내리기 신호는 왼손으로 한다.
  • ③ 지브의 올림 신호는 왼손을 원칙으로 한다.
  • ④ 지브의 선회 신호는 왼손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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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버킷 붙이 주행 크레인의 트롤리 형식에 따른 분류가 아닌 것은?
  • ① 로프 트롤리식
  • ② 크래브 트롤리식
  • ③ 맨 트롤리식
  • ④ 스프레더 트롤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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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크레인의 운동 중 주행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크레인 전체가 이동하는 것을 주행이라 한다.
  • ② 주행 크레인에서는 트롤리가 이동하는 것을 주행이라 한다.
  • ③ 지브 크레인에서는 레일 위를 이동하는 것을 주행이라 한다.
  • ④ 천정 크레인에서는 길이 방향(레일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주행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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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교형 주행 크레인의 작업 전 주의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선박측에 각부의 주유가 완료되었는가를 확인한다.
  • ② 주행레일 위에 장애물이 없는가를 확인한다.
  • ③ 구즈넥 핀의 마모를 검사한다.
  • ④ 계류장치가 해제되었는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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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양화장치에서 제한하중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구조 또는 재료에 안전하게 응할 수 있는 최대의 하중을 말한다.
  • ② 안전한계 총 하중을 다른 말로 풀이한 것이다.
  • ③ 안전하중과 최대하중의 중간으로 작업을 안전하게 하기 위한 하중을 말한다.
  • ④ 화물의 종류 및 작업조건에 따라 그 무게를 제한하는 하중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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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크레인형 양화장치에서 그림에서 빗금친 부분과 같은 작업 범위에 있는 운동을 조합시킨 것은?
  • ① 선회
  • ② 선회 + 기복
  • ③ 주행 + 횡행
  • ④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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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싱글데릭에서 직접적으로 화물을 매달아 올리고 내리는 (권상, 권하) 역할을 하는 와이어로프는?
  • ① 토핑 리프트(Topping Lift)
  • ② 가이(Guy)
  • ③ 카고 폴(Cargo Fall)
  • ④ 오닝 로프(Awning R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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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중량물 하역에 주로 사용되는 데릭(Derrik)의 의장방식은?
  • ① 매리드 포올(Married Fall) 방식
  • ② 슬루잉 붐(Slewing Boom) 방식
  • ③ 싱글 붐(Single Boom) 방식
  • ④ 지브 크레인(Jib Crane)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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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싱글 붐 데릭방식이 아닌 것은?
  • ① 유니언 퍼쳐스식 데릭
  • ② K.S식 데릭
  • ③ K-7식 데릭
  • ④ 가와사키식 데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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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내연기관 윈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화물이 부하된 상태에서 시동할 수 없다.
  • ② 육상 크레인 또는 선박에서 주로 사용한다.
  • ③ 기관 자체의 역회전이 불가능 하다.
  • ④ 기관 회전은 그대로 두고 마찰클러치 또는 기어 변속으로 윈치를 제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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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데릭에서 통상적으로 통풍관(Ventilator)을 겸하고 있는 것은?
  • ① 데릭 붐(Derrick Boom)
  • ② 데릭 포스트(Derrick Post)
  • ③ 레이더 마스트(Radar Mast)
  • ④ 윈치(Wi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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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양화장치의 시운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시운전 시 양화장치의 모든 동작을 빠짐없이 실시한다.
  • ② 시운전 시에는 훅(Hook) 바로 밑에서 신호를 해 주어야 한다.
  • ③ 시운전 시 각 부분의 안전장치 작동상태를 확인한다.
  • ④ 시운전은 무부하 상태에서 수 회 실시하고 난 후, 부하를 걸어 다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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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붐이 내측으로 선회하는 것을 막아주는 가이는?
  • ① 센터가이(Center Guy)
  • ② 스팬가이(Span Guy)
  • ③ 스쿠너 가이(Schooner Guy)
  • ④ 프리벤트 가이(Prevent G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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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크레인 형식의 양화장치에 사용되는 리미트 스위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리미트 스위치는 수동으로 전류를 넣는다.
  • ② 리미트 스위치는 자동적으로 전류를 넣는다.
  • ③ 리미트 스위치는 로프에 의해 전류를 넣는다.
  • ④ 리미트 스위치는 초음파에 의해 전류를 차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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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하역작업 중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신호수는 작업을 가장 잘 지켜볼 수 있고 윈치 조작자에게 가장 잘 보여 지는 곳에 위치하여야 한다. 또한 그의 시계는 방해 없이 모든 작업을 지켜볼 수 있어야 한다.
  • ② 짐이 들여 올려질 때 적절하게 매달려 있지 아니한 경우 신호수는 즉시 위험신호를 하고 짐을 강하하여야 하며 필요에 따라 짐을 정리하여야 한다.
  • ③ 훅, 스링 및 기타 하역장비를 안전사용하중보다 무거운 짐을 매다는데 사용하여서는 안 된다.
  • ④ 스링의 각도는 통상적으로 120도를 넘어서는 안된다. 이것이 합리적으로 실행 불가능할 경우에는 대각도에서 작업하도록 설계된 스링을 사용하여 180도까지 확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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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각종 데릭(Derrick)의 의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스윙 붐(Swing Boom)은 하역 속도가 빠르다.
  • ② 헤비데릭(Heavy Derrick)에서는 토핑 리프트(Topping Lift)의 배력을 크게 한다.
  • ③ 유니언 퍼쳐스식(Union Purchase)은 양현 하역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 ④ 싱글 붐(Single Boom)은 화물을 높게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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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컨테이너 크레인에서 호이스트 작업 중 로프 텐셔너에 작용하는 유압을 떨어트리는 이유는?
  • ① 틸팅
  • ② 안티-스내깅
  • ③ 인터록
  • ④ 리스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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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임의구분
21. 주로 정기선이나 소형선박에 적용되는 하역작업 조건 중 가장 보편적인 것은?
  • ① 관습적 조기 하역(CUSTOMARY QUICK DISPATCH)
  • ② 청천하역일(WEATHER WORKING DAY)
  • ③ 하역 준비 완료 통지(NOTICE OF READINESS TENDER)
  • ④ SUNDAY, HOLYDAY INCLUDING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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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유압윈치에서 권상능력이 떨어지는 원인은?
  • ① 작동유의 압력이 규정압력보다 높을 때
  • ② 작동유의 점도가 너무 낮을 때
  • ③ 작동유를 신품으로 교환했을 때
  • ④ 작동유를 너무 많이 보충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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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유니언 퍼쳐스식 데릭 붐이 일어서는 것(Top-up)의 주요 원인은?
  • ① 붐의 앙각이나 가이를 잡는 위치
  • ② 센터 가이의 위치
  • ③ 데릭 포스트 형태
  • ④ 카고 와이어 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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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유니언 퍼쳐스식 데릭 신호에서 기본자세의 팔꿈치 각도는?
  • ① 10°
  • ② 30°
  • ③ 45°
  • ④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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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벨트 컨베이어 역전방지장치의 종류가 아닌 것은?
  • ① 래치식 역전방지 장치
  • ② 롤러식 역전방지장치
  • ③ 밴드브레이크 역전방지장치
  • ④ 슬라이딩식 역전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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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6×29(Fi) + UG + IWRC의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스트랜드의 수는 6개이다.
  • ② 필러형 로프이다.
  • ③ 강한 섬유심을 사용한 로프이다.
  • ④ 비도금종 로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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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블록(Block)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리이딩 블록 - 당겨지는 방향을 바꿀 수 있다.
  • ② 보통 블록 – 가장 일반적인 것으로 강재 블록이다.
  • ③ 테일블록 – 스트롭에 로프가 달려 있다.
  • ④ 하역용 블록 – 대형블록으로 마찰저항을 적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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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화물 규격화 작업의 일환으로 양화 시 스링의 거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도록 제지목이나 펄프 등의 화물을 한스링으로 묶은 채 적화하는 방법은?
  • ① 라쉬(lash)
  • ② 프레-스링(pre-sling)
  • ③ 팔레트(pallet)
  • ④ 컨테이너(contai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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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태클의 올바른 사용법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로프의 직경에 비해 시브의 직경이 작은 것이 수명에 유리하므로 많이 사용된다.
  • ② 태클은 항상 적당한 주유가 되어 있어야 한다.
  • ③ 당김줄에 가까운 시브가 마손이 심하므로 잦은 점검을 요한다.
  • ④ 될 수 있는 한 강한 블록을 고정활차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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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섬유 로프 결삭의 3요소가 아닌 것은?
  • ① 노트(knot)
  • ② 바이트(bight)
  • ③ 엔드(end)
  • ④ 주부(standing 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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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다음에서 벨트 스링의 교체 기준이 아닌 것은?
  • ① 기름이 과도히 묻었을 경우
  • ② 산이나 부식제에 의해 손상된 경우
  • ③ 100도 이상의 고온에 노출된 경우
  • ④ 찢어지거나 절단, 구멍으로 인해 코어섬유가 노출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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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천연섬유와 비교할 때 합성섬유 재질의 로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부드럽지 않고 취급하기가 용이하지 않다.
  • ② 내수성이므로 물이 젖더라도 뻣뻣해지지 않는다.
  • ③ 탄성이 크고 하중이 걸렸을 때 대체적으로 신율이 크다.
  • ④ 고온에서는 연화되고 강도가 저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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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와이어로프의 클립(Clip) 매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클립의 효율을 100%이다.
  • ② 클립을 조일 때 새들(Saddle)은 로프 힘이 걸리는 쪽으로 균등하게 체결해야 한다.
  • ③ 클립의 개수는 최소 4개 이상이 되어야 한다.
  • ④ 클립의 간격은 로프 직경의 5~6배 거리를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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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리프팅 마크네트(Lifting Magnet)의 스링(Sling)으로 작업할 수 없는 화물은?
  • ① 석제(Stone)
  • ② 스크랩(Scrap)
  • ③ 선철(Pig Iron)
  • ④ 빌리트(Bil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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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양쪽으로 스링을 걸 수 있으면서 주로 중량물 하역에 사용되는 훅은?
  • ① 클립 훅
  • ② 코먼 훅
  • ③ 리버스 훅
  • ④ 랭션 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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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선박안전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제한하중 10톤의 단일시브를 가진 활차의 시험하중은?
  • ① 10톤
  • ② 20톤
  • ③ 25톤
  • ④ 4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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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섀클(Shackl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훅이 없는 블록에 연결을 할 수가 있다.
  • ② 체인 혹은 와이어로프의 끝부분과 딤블(Thimble) 등 말단 쇠붙이를 연결할 때 사용한다.
  • ③ 섀클의 크기는 몸체 또는 핀의 직경으로 표시한다.
  • ④ 섀클은 동일한 직경의 훅에 비해 10배 정도의 강도를 가지므로 중량물 취급에 부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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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전류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직류란 일정한 시간동안 +, - 방향이 변화하는 전류이다.
  • ② 직류는 “DC”로 표시하며 축전지(Battery)는 직류이다.
  • ③ 교류란 “AC”로 표시하며 가정용 전등의 전류를 말한다.
  • ④ 전류의 세기는 암페어(A)라는 단위로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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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다음 중 1m3당 중량이 큰 것부터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 ① 강 > 납 > 알루미늄 > 자갈
  • ② 자갈 > 강 > 납 > 알루미늄
  • ③ 강 > 자갈 > 납 > 알루미늄
  • ④ 납 > 강 > 알루미늄 > 자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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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중 엔진 오일의 압력이 높아지는 이유가 아닌 것은?
  • ① 유압 조정밸브의 스프링 압력이 강할 때
  • ② 오일 팬의 오일양이 부족할 때
  • ③ 오일 파이프의 일부가 막혔을 때
  • ④ 엔진의 온도가 낮아 윤활유의 점도가 높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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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임의구분
41. 유도 기전력이 코일 속의 자속의 변화를 방해하는 방향으로 생기는 법칙은?
  • ① 렌쯔의 법칙
  • ② 앙페르의 법칙
  • ③ 플레밍의 왼손 법칙
  • ④ 플레밍의 오른손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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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내연기관에서 배기 밸브가 닫히기 전에 흡입밸브가 열려, 두 밸브가 동시에 열려 있는 경우를 무엇이라 하는가?
  • ① 오버 라이드(Over ride)
  • ② 옵 셋(Off set)
  • ③ 오버 랩(Over lap)
  • ④ 블로 다운(Blow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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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전류의 자기작용이 적용되는 것은?
  • ① 축전지
  • ② 전구
  • ③ 전열기
  • ④ 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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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관이나 기기에 접속하기 위한 배관용 이음의 종류로 틀린 것은?
  • ① 플렌지 이음
  • ② 삽입용접 이음
  • ③ 나사식 이음
  • ④ 클러치 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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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구조물을 안전하게 설계하기 위한 값들 중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큰 값은?
  • ① 극한강도
  • ② 탄성강도
  • ③ 허용응력
  • ④ 사용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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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유압장치의 릴리프 밸브(Relief Valve)에서 밸브가 밸브시트(Valve Seat)를 때르는 현상은?
  • ① 채터링(Chattering)
  • ② 캐비테이션(Cavitation)
  • ③ 페이드(Fade)
  • ④ 베이퍼 록(Vapor L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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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저항이 200Ω인 회로에 100V의 전압을 가할 때 회로에 흐르는 전류는?
  • ① 0.1A
  • ② 0.2A
  • ③ 0.5A
  • ④ 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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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유압 펌프의 종류 중 날개로 펌프 작용을 시키는 것은?
  • ① 다이어프램 펌프
  • ② 기어 펌프
  • ③ 플런저 펌프
  • ④ 베인 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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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작동유 성능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첨가제가 아닌 것은?
  • ① 산화 방지제
  • ② 방청제
  • ③ 점도지수 억지제
  • ④ 유성 향상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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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트럭이 2시간 동안에 120㎞의 거리를 주행할 때 속도는 몇 ㎞/h인가?
  • ① 30㎞/h
  • ② 60㎞/h
  • ③ 120㎞/h
  • ④ 18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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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연소의 3요소가 아닌 것은?
  • ① 열
  • ② 산소
  • ③ 이산화탄소
  • ④ 가연성 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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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다음에서 사고를 일으키는 불안전한 행동에 속하는 것은?
  • ① 하역기계의 불량
  • ② 권한 없이 행한 조작, 경고의 미준수
  • ③ 복장, 보호구 결함.
  • ④ 안전 표지의 미부착, 경계표시의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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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전기에 감전된 사람을 구조하였을 경우 응급처치방법으로 틀린 것은?
  • ① 호흡이 없을 때는 인공호흡을 한다.
  • ② 맥박이 없을 때는 심장마사지를 한다.
  • ③ 상처부위는 화상처치와 동일하게 한다.
  • ④ 온몸을 차가운 물로 식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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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선내하역에 관한 기술 내용 중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화물을 적ㆍ양화함에 있어서 선체 및 화물에 안전하게 작업을 해야 한다.
  • ② 다종다양한 화물을 한정된 선복에 가능하면 공간이 남지 않도록 적재하여 적화량을 증대해야 한다.
  • ③ 하역시간을 될 수 있는 한 단축하여 선박의 가동률을 높이고 선박의 정박시간은 길게 해야 한다.
  • ④ 하역 후의 선체 및 화물의 안전성을 고려하여 하역계획을 수립하고 하역하기 전에 하역상황의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안전성을 확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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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화물 적재작업 시 화물의 안전한 취급방법이 아닌 것은?
  • ① 원기둥형의 화물을 뒤로 끌어서 이동시켜야 한다.
  • ② 통로나 출입구 근처에는 충분한 공간을 남겨야 한다.
  • ③ 밑 부분을 안전하게 한 상태에서 물건을 쌓아야 한다.
  • ④ 갈고리는 종이상자 또는 위험 유해물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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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화물 포장이 불량할 때」 M/R, B/N의 비고란에 기재하는 문구는?
  • ① Unsecurely packed
  • ② Delayed arrived
  • ③ Bottom off
  • ④ Crack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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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화물 취급주의 표시 중에서 “갈고리 사용금지!”에 해당하는 것은?
  • ① No hooks!
  • ② Open here hooks!
  • ③ Hand off
  • ④ Use only h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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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음 중 “Do you think that the loading will be finished on schedule?”의 답변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 ① No, we are going to work without rest.
  • ② I hope so.
  • ③ I think that loading may be delayed a little.
  • ④ Yes, the cargo work will be finished on sched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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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크레인 취급 시 주의하시오”를 영문으로 표현할 때 ( ) 안에 적합한 것은?
  • ① careful
  • ② ready
  • ③ taking
  • ④ step by 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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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화물을 보내는 입장인 '위탁자'를 나나내는 단어는?
  • ① Stevedore
  • ② Tallyman
  • ③ Consignor
  • ④ Chief offi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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