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운송산업기사(2003. 5. 25.) 시험일자 : 2003년 5월 25일

1과목 : 여객운송
1. 지도표 발행 순환번호로 맞는 것은?
  • ① 1호부터 50호까지
  • ② 51호부터 100호까지
  • ③ 1호부터 10호까지
  • ④ 1호부터 100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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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치신호기의 정위로 맞는 것은?
  • ① 유도신호기 : 주의신호 현시
  • ② 원방신호기 : 정지신호 현시
  • ③ 복선 자동폐색 시행구간의 부본선 장내신호기 : 정지신호 현시
  • ④ 반자동 폐색신호기 : 진행신호 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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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운전정리의 주요사항 중 선로변경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복선운전구간에서 하선 불통으로 하행열차가 일시적으로 상선으로 운전함을 말한다.
  • ② 단선운전구간에서 선로불통으로 다른 선로로 우회하여 운전함을 말한다.
  • ③ 복선운전구간에서 우측선로로 공사열차를 운전함을 말한다.
  • ④ 단선운전구간에서 상· 하행 열차의 교행할 정거장을 변경함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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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최대 열차장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전도 인접역 선로의 가장 짧은 유효장에서 차장율 1.0차를 감한 길이
  • ② 전도 운행구간 선로의 가장 긴 유효장에서 차장율 1.0차를 감한 길이
  • ③ 전도 운행구간 선로의 가장 긴 유효장에서 차장율 1.4차를 감한 길이
  • ④ 전도 운행구간 착발 선로의 가장 짧은 유효장에서 차장율 1.0차를 감한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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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차량입환시 작업중지하고 확인해야 할 경우와 가장 관련없는 것은?
  • ① 진입열차에 대하여 그 진로를 지장할 염려 있을 때
  • ② 2이상의 입환차량이 상호지장시
  • ③ 전호를 오인할 염려 없을 때
  • ④ 2이상의 입환을 하는 경우 타구역에 걸쳐 입환하여야 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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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철기의 정위 중 가장 알맞는 것은?
  • ① 단선운전구간의 정거장에서는 열차가 진입할 본선
  • ② 측선과 안전측선간에는 측선
  • ③ 본선과 피난선의 경우에는 본선
  • ④ 탈선전철기는 탈선시키지 않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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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돌방입환을 할 수 있는 차량은?
  • ① 화차이외의 차량
  • ② 여객이 승차한 화차
  • ③ "위험"의 화차차표를 게시한 화차
  • ④ 콘테이너 수송용 빈화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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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전호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형, 색으로만 표시한다.
  • ② 열차 또는 차량에 대하여 운행의 조건을 지시한다.
  • ③ 계원상호간의 상대자에 대하여 의사를 표시한다.
  • ④ 물체의 위치, 방향 또는 조건을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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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상시 사고의 발생에 대비하여 사고복구용 기자재의 정비와 사고복구 훈련에 관한 지침의 수립· 시행은 누가하여야 하는가?
  • ① 지역사무소장
  • ② 시설본부장
  • ③ 영업본부장
  • ④ 보선사무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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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자동폐색구간이나 C.T.C 구간 이외의 구간에서 사고로 퇴행하여야하나 승인을 받음이 곤란한 경우의 취급으로 맞는 것은?
  • ① 상용폐색방식 시행구간은 퇴행할 수 없다.
  • ② 대용폐색방식 시행구간은 주의운전으로 퇴행한다.
  • ③ 격시법 시행구간은 정지수신호에 의한 방호를 한 후 퇴행 할 수 있다.
  • ④ 지도격시법 시행구간의 지도표 휴대열차는 제2종방호 후 퇴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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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통표의 사고처리 취급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가벼운 손상으로 사용에 지장없다고 인정할 때는 계속 사용한다.
  • ② 가벼운 손상으로 계속 사용할 경우 상대 역장에게 사유를 속보한다.
  • ③ 교부의 지연이 예상될 때는 부족한 대로 사용한다.
  • ④ 통표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한 통보를 받은 조절원은 소관 지역관리역장에게 보충품 송부를 신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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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중 열차의 조성완료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차량간 연결기를 완전히 연결한 상태
  • ② 각종 호스를 연결후 앵글콕크가 열린상태
  • ③ 공기제동기 시험 및 통전시험이 끝난 상태
  • ④ 열차를 조성하여 출발선에 대기하고 있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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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은 동력차를 열차의 맨 앞에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이다. 아닌 것은?
  • ① 공사열차를 운전할 때
  • ② 구원열차를 운전할 때
  • ③ 시험운전열차를 운전할 때
  • ④ 회송열차를 운전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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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신호5현시 구간에서 경계신호가 현시 되었을 때 65㎞/h이하의 속도로 운전할 수 있는 곳으로 맞는 것은?
  • ① 각 역의 출발신호기
  • ② 구내 폐색신호기가 설치된 장내신호기
  • ③ 인접역의 장내신호기까지 도중 폐색신호기가 없는 출발신호기
  • ④ 인접역의 출발신호기까지 도중 폐색신호기가 없는 장내신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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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차장이 기관사에게 하는 출발전호로서 가장 맞지 않는 것은?
  • ① 전호기에 의하여 부자를 짧게 여러번 울리며, 녹색등 1개 점등
  • ② 수전호 의하는 경우 야간에는 녹색등을 현시한다.
  • ③ 수전호에 의하는 경우 주간에는 녹색기를 원형으로 두른다.
  • ④ 전동차의 경우 주야간 차내방송장치에 의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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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정거장에 설치하는 열차정지목표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정거장에서 여객 또는 화물취급의 편의를 위하여 설치한다.
  • ② 건식위치는 열차진행방향의 우측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에 좌측으로 할수 있다.
  • ③ 경부선구간에서는 선로내에 설치할수 있다.
  • ④ 맨앞 동력차 기관사좌석과 일치하도록 정차하여야 하므로 정거장에 따라 일정한 위치에 설치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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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지도표 발행시 양끝 정거장 역장이 지도표에 의하여 전화기로 상호 복창하고 기록해야 하는 내용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지도표 번호
  • ② 최후열차명, 지도표 번호
  • ③ 최초열차명
  • ④ 최초열차명, 지도표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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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지도표 및 지도권의 관리에 대하여 가장 바르게 설명한 것은?
  • ① 발행하지 않은 지도표 용지는 이를 보관함에 넣어 반드시 폐색장치와 동일장소에 보관하여야 한다.
  • ② 사용중인 지도표를 정거장에서 보관할때는 이를 보관함에 넣어 보관하여야 한다.
  • ③ 발행한 지도표는 통표휴대기에 넣어 차장에게 주어야 한다.
  • ④ 사고와 관련된 지도표는 1년간 보존한후 폐기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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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미승차확인증명시 승차권여백에 기재사항으로 틀린 것은?
  • ① 반환신고시각
  • ② 신고자 성명
  • ③ 확인자 전화번호
  • ④ 확인자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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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승차권 예약 취소 수수료 체납회원에 대한 수수료 납부통지서 발송 책임은?
  • ① 해당 역
  • ② 철도회원협력회
  • ③ 제휴카드관리사
  • ④ 제휴철도카드 해당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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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화물운송
21. 수도권전철 자성승차권 소지 여객으로부터 수도권전철 기본운임을 추가 수수하는 시점은?
  • ① 승차권 구입후 3시간이 초과되었을 때
  • ② 승차후 3시간이 초과되었을 때
  • ③ 개표후 3시간이 초과되었을 때
  • ④ 하차후 3시간이 경과되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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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무궁화호 특실요금 수수방법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운임계산거리 200km 이하는 35%를 할인한다.
  • ② 운임계산거리 201km 이상 400km이하는 20%를 할인한다.
  • ③ 운임계산거리 401km 이상은 할인하지 아니한다.
  • ④ 무궁화호 정기승차권 소지여객은 특실요금을 더 내고 특실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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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09:15분 서울역발 무궁화호 입석승차권 소지객이 다른 열차에서 09:30분에 열차변경을 요구한 경우 적용할 반환수수료는?
  • ① 40%
  • ② 30%
  • ③ 20%
  • ④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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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자유이용권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자유이용권은 사용횟수를 6회∼20회로 지정하여 발매한다.
  • ② 승차표기란에 지워지지않는 펜으로 기재하여야 하며 정정할 수 있다.
  • ③ 자유이용권 좌석지정은 열차출발 1시간 전부터 출발전 까지에 한하여 가능하다.
  • ④ 자유이용권의 좌석지정운임은 새마을호 표준운임의 15%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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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07명의 학생단체 신청시 운임계산에 있어 무임인원 산정으로 옳은 것은?
  • ① 3명
  • ② 2명
  • ③ 4명
  • ④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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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분실증명서 발행시 기사란 기입사항 내용과 취급방법이 틀린 것은?
  • ① 여객의 주소, 성명
  • ② 여객의 주민등록번호
  • ③ 발행자의 성명
  • ④ 여행종료역에서는 집표인을 날인하여 여객에게 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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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운송계약의 성립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 ① 여객이 운임요금을 지급하고 승차권을 교부받은 때에 성립한다
  • ② 승차권을 교부받은 여객은 여객운송관련 제반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③ 철도회원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승차권을 구입한 때에 성립한다
  • ④ 역원무배치역에서는 열차에 승차한 때 운송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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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정기여객운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학생 1개월 왕복용은 월간 36회를 기준으로 계산
  • ② 학생 1개월 왕복용은 어른 편도운임을 30% 할인
  • ③ 일반 1개월 왕복용은 월간 50회를 기준으로 계산
  • ④ 일반 15일 왕복 정기여객운임은 25회를 기준으로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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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열차내 열차변경 취급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좌석승차권으로 출발시각 30분이내에 변경요구한 경우 반환수수료는 30%이다.
  • ② 입석승차권은 10%에 해당하는 반환수수료를 공제 한다.
  • ③ 좌석승차권으로서 신고한 시각이 30분을 초과한 시각부터 통용기간까지는 50%의 반환수수료를 적용한다.
  • ④ 시간촉박 등 부득이한 사유로 당일열차 출발전 하위등급에서 상위등급 또는 동일등급으로 변경시 동일 구간일 때에는 운임 · 요금의 차액을 받지 아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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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자동발매기에서 취급할 수 있는 업무는?
  • ① 반환
  • ② 승차변경
  • ③ 승차권 발매
  • ④ 예약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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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열차지정승차권의 반환수수료중 옳지 않은 것은?
  • ① 좌석지정승차권으로 열차 출발1일전부터 열차출발전까지 반환청구한때에는 운임. 요금의 10%
  • ② 좌석지정승차권으로 지정열차 출발시각이후 30분 이내 : 운임. 요금의 30%
  • ③ 입석 승차권 : 운임. 요금의 10%
  • ④ 신용발매된 승차권은 현금반환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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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화요일 서울-대전간 새마을호 여객이 좌석이 중복되어 좌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의 반환액은? (단, 서울-대전 166.8Km, 임률 68.84원일 경우)
  • ① 4,900원
  • ② 5,800원
  • ③ 9,800원
  • ④ 11,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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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2000년 10월 3일(공휴일)에 110km구간을 무궁화호 특실로 여행하려는 어린이의 운임· 요금은? (단, 임율 47.39원, 할인전 특실요금:200km 까지 3,100원)
  • ① 3,600원
  • ② 3,800원
  • ③ 4,200원
  • ④ 4,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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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화물하치장 장기사용에 관하여 타당하지 못한 것은?
  • ① 화물하치장 장기 사용기간은 1개월로 한다.
  • ② 장기사용 대상화물은 관수물자에 한한다.
  • ③ 장기사용은 역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④ 장기사용승인 하치장 이라도 국철이 필요한 경우 이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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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화물운송의 제한 또는 정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천재지변 또는 운송상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에 한한다.
  • ② 수탁의 제한 또는 정지
  • ③ 지시의 제한 또는 정지
  • ④ 송화인 또는 수화인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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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발착역간의 거리가 449.5km인 화물의 인도기간은?
  • ① 2일
  • ② 3일
  • ③ 4일
  • ④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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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송· 수화인, 착역 및 운임· 요금지급방법이 같은 화물을 화물운송장에 수건분으로 기입할 수 있는 화물과 관계가 없는 것은?
  • ① 화물상환증을 청구하는 경우
  • ② 전세열차 또는 전용열차로서 동시에 운송하는 경우
  • ③ 경로를 지정하여 운송하는 것으로서 지정한 경로가 같은 경우
  • ④ 집결수송을 하도록 지시가 있는 경우 그 화차 전부가 같은 열차로 도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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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화물하치장 장기사용 승인사항으로서 타당하지 아니한 것은?
  • ① 타화물의 적하작업에 지장이 없을 것
  • ② 소운반차량의 출입 및 입환작업에 지장이 없을 것
  • ③ 계속사용의 경우에 역장의 승인을 받을 것
  • ④ 기간은 1개월 또는 3개월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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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특대 화물에 대한 운임할증 중 차량한계를 초과하는 것이다. 가장 타당한 것은?
  • ① 100분의 100
  • ② 100분의 200
  • ③ 100분의 300
  • ④ 100분의 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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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화물유치료 및 화차유치료는 화물의 발착이 많아 탁송 또는 반출을 촉구하였으나 이를 이행하지 않아서 운수상의 지장이 발생할 염려가 있을 때에는 그 요금의 3배까지 증가시킬 경우가 있다. 이 요금의 증액은 누가 지정하는가?
  • ① 지역사무소장
  • ② 지역관리역장
  • ③ 영업본부장
  • ④ 철도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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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열차운전
41. 특대화물의 범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차급화물 1개의 용적이 30m3인 화물
  • ② 차급화물 1개의 중량이 15톤을 초과하는 화물
  • ③ 차급화물 1개의 길이가 20m를 초과하는 화물
  • ④ 차량한계를 초과하는 화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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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특약을 하지 않아도 면책이 되는 경우가 아닌 것은?
  • ① 포장불비로 인한 손해
  • ② 냉동차 사용으로 발생한 손해
  • ③ 2품목 이상을 적재하여 발생한 손해
  • ④ 문을 열음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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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화물의 발역에서 운임· 요금의 변동이 있을 취급상의 착오를 발견시 누구의 지시를 구하는가?
  • ① 역장
  • ② 송화인
  • ③ 지역관리역장
  • ④ 전산정보사무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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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화물을 포장하는 목적이다. 틀린 것은?
  • ① 감량방지
  • ② 멸실방지
  • ③ 훼손방지
  • ④ 도난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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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인도완료한 화물이 무연탄인 경우 동일인이 같은 장소에서 몇 개월을 초과하여 사용시 국유재산법에 의한 국유재산사용허가를 받을 수 있는가?
  • ① 3개월
  • ② 6개월
  • ③ 9개월
  • ④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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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국유철도 화물운임계산시 할증율이 가장 높은 것은?
  • ① 전세열차로 운송하는 화물
  • ② 안전한계를 초과하는 화물
  • ③ 차량한계를 초과하는 화물
  • ④ 국철 감시인이 승차하는 화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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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조치원 - 장성간 50톤화차에 갱목 40톤을 운송후 도착화물의 화주를 송화인으로 하여 다시 동일 화차로 장성-조치원간 각목 25톤을 왕복조건으로 운송하는 경우 수수하여야 할 운임 총액은? (단, 거리 196.2km, 임율 35.05원, 최저톤수의 경우 갱목은 100%, 각목은 60% 적용)
  • ① 343,500원
  • ② 480,900원
  • ③ 549,500원
  • ④ 508,4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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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A역에서 B역까지 철재빔 45톤(15톤×3개)을 표기하중톤수 53톤 평판차로 운송신청 하였다. 국철에서 수수할 운임으로 맞는 것은? (단, 영업거리 394.4㎞. 임율 35.05원. 최저톤수율 90%)
  • ① 853,100원
  • ② 861,700원
  • ③ 656,200원
  • ④ 615,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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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특정화차를 일정 화물수송에 전용시키려는 경우 조치사항으로 틀린 것은?
  • ① 일정기간 일정역에 화차를 대기시켜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지정한다.
  • ② 화차운용상 유리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지정한다.
  • ③ 품목, 운행구간, 수송열차 등을 지정 운용한다.
  • ④ 전용구간을 기입한 목찰을 차체 양측에 표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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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현재차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미하화차
  • ② 전철복구차
  • ③ 유치차
  • ④ 정비공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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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수송력 및 화차의 능률적인 운용을 위하여 수립하는 화차운용계획의 내용으로 맞는 것은?
  • ① 지역관리역별 수송계획량
  • ② 품목별 수송계획량
  • ③ 선구별 열차회수 및 수송력
  • ④ 계획화물 수송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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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화차의 종류상 KROIS 코드로 틀리게 짝지은 화차는?
  • ① FC : 컨테이너전용
  • ② FJ : 자동차차
  • ③ FH : 철판코일차
  • ④ FW : 곡형평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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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화차 회송지시를 받았을 때의 조치하여야 할 사항으로 타당치 않는 것은?
  • ① 역장은 자역 사용차에 충당할 시는 회송하지 않아도 된다.
  • ② 지역화물사령은 자관 내 사용에 앞서 우선 회송하여야 한다.
  • ③ 역장은 자역 사용차에 앞서 우선 회송하여야 한다.
  • ④ 역장은 회송열차 및 차종, 차수를 지역화물사령에게 속보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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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다음은 화물 수송제한의 종류로 틀린 것은?
  • ① 수탁정지
  • ② 사용제한
  • ③ 사용금지
  • ④ 우회수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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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역류 수소화물의 무료 보관기간에 맞지 않는 것은?
  • ① 소화물 : 동물은 도착통지를 발한시각으로부터 4시간
  • ② 소화물 : 사체는 도착통지를 발한시각으로부터 6시간
  • ③ 소화물 : 위험품은 도착통지를 발한시각으로부터 2시간
  • ④ 수화물 : 도착한 날로부터 2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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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수소화물의 운송조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취급시간의 제한
  • ② 배달의 제한 또는 정지
  • ③ 운송순서의 변경
  • ④ 수소화물의 길이, 용적, 중량, 개수에 따른 취급의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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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수소화물의 인도기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발송기간
  • ② 접속기간
  • ③ 수송기간
  • ④ 배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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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수소화물 배달작업 상황보고에 적당하지 않은 것은?
  • ① 배달인이 작성하여 매일 역에 제출한다.
  • ② 보고서는 배달인이 조제한다.
  • ③ 역장은 배달 작업의 진척 상황을 감사한다.
  • ④ 수화물 및 소화물로 구분하여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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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소화물의 운송순서로 옳은 것은?
  • ① 위험품, 귀중품, 사체, 동물, 부패 변질하기 쉬운 소화물, 기타 소화물
  • ② 위험물, 사체, 동물, 귀중품, 부패 변질하기 쉬운 소화물, 기타 소화물
  • ③ 사체, 위험품, 동물, 귀중품, 부패 변질하기 쉬운 소화물, 기타 소화물
  • ④ 사체, 동물, 위험품, 귀중품, 부패 변질하기 쉬운 소화물, 기타 소화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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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수소화물의 운송조정 사항에 해당되지 않은 것은?
  • ① 배달의 제한
  • ② 운송순서의 변경
  • ③ 수탁순서의 변경
  • ④ 수탁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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