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운송산업기사(2002. 9. 8.) 시험일자 : 2002년 9월 8일

1과목 : 여객운송
1. 동력차 이외의 차량을 유치하는 경우의 취급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차막이로부터 상당거리를 격리하여 둘 것
  • ② 적당한 비율로 수제동기를 감아 둘 것
  • ③ 공기제동을 구름방지용으로 사용 할 것
  • ④ 차문은 필요한 경우외에는 닫아 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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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치신호기의 정위 중 유도신호기의 정위로 타당한 것은?
  • ① 정지신호 현시
  • ② 주의신호 현시
  • ③ 진행을 지시하는 신호의 현시
  • ④ 신호를 현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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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복선 자동폐색시행구간의 주본선에 소속된 장내· 출발 및 반자동 폐색신호기의 정위로 맞는 것은?
  • ① 정지신호 현시
  • ② 신호를 현시하지 않음
  • ③ 주의신호 현시
  • ④ 진행을 지시하는 신호의 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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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열차의 교행 및 대피를 하기 위하여 설치된 장소는?
  • ① 신호장
  • ② 신호소
  • ③ 유효장
  • ④ 조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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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구내운전을 하는 구간의 운전속도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 ① 측선속도
  • ② 차량입환속도
  • ③ 선로최고속도
  • ④ 본선운전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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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고발생시 열차가 정거장외에 정차한 경우 통보 방법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차장 또는 기관사는 운전사령 또는 최근 정거장에 그 사유 통보
  • ② 정차시간 근소한 때는 통보 생략
  • ③ 열차무선전화기 고장시 적임자를 파견하여 통보
  • ④ 지도식 시행구간일때는 통보에 앞서 소정의 방호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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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구원열차 요구 후의 운전허가증 취급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통표의 경우 차장은 "통표 무효"라 기입한 종이를 기관사로서 통표휴대기에 넣을 것
  • ② 지도표의 경우 차장은 "지도표 무효"라 기입한 종이를 기관사로서 통표휴대기에 넣을 것
  • ③ 지도권의 경우 차장은 이에 무효기호(×)를 그을 것
  • ④ 차장승무생략열차의 경우에는 부기관사가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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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자동폐색식을 시행하는 구간에서 도중 정차열차가 정차예정시간을 넘었을 때의 방호방법은?
  • ① 1종방호
  • ② 2종방호
  • ③ 정지수신호에 의한 방호
  • ④ 방호장치에 의한 방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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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통표폐색기에 의한 타종전호 중 개통전호로 맞는 것은?
  • ① 1타
  • ② 2타
  • ③ 3타
  • ④ 4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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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폐색구간의 분할 또는 합병 방법으로 틀린 것은?
  • ① 대용폐색 방식의 경우 사령승인 받아 시행할 수 있다.
  • ② 전화불통시는 관계역장과 협의 시행할 수 있다.
  • ③ 통신식의 경우 분할 또는 합병할 수 없다.
  • ④ 통과열차의 기관사는 정차할 것을 예측하고 주의운전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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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 사항 중 조차계원이 조성후 확인사항으로 맞는 것은? (단, 차량관리계원이 출무하는 정거장)
  • ① 연결기의 연결 상태
  • ② 각 공기호스 상태
  • ③ 난방호스 상태
  • ④ 전기선 접속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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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열차의 착발시각을 보고하는 경우 함께 보고할 사항이 아닌 것은?
  • ① 지연운전이 예상될 때는 그 사유와 지연예상시간
  • ② 열차 연발이 예상될 때는 그 사유와 출발예정시각
  • ③ 열차가 예정시간보다 조통 하였을 때, 그 사유
  • ④ 열차가 지연하였을 때, 그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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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 중 역장이 열차감시를 생략할 수 있는 경우로 맞는 것은?
  • ① 급행여객의 전동열차
  • ② 정거장에서 운전취급자가 1일 2명 근무하는 경우
  • ③ 정거장에서 운전취급자가 1일 3명 근무하는 경우 통과 열차에 대한 열차감시를 하는 경우
  • ④ 정거장에서 운전취급자가 1일 1명 근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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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다음 중 서행구역 통과 측정표가 설치되는 위치로 맞는 것은?
  • ① 서행해제신호기로부터 차장율 15량, 30량의 거리
  • ② 서행완료신호기로부터 차장율 15량, 30량의 거리
  • ③ 서행예고신호기로부터 차장율 15량, 30량의 거리
  • ④ 서행신호기로부터 차장율 15량, 30량의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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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전도 정거장에 해방하는 차량의 연결위치로 맞는 것은?
  • ① 전부에 위치시키고 해방하기 편리한 위치
  • ② 전도 정거장에 해방하기 편리한 위치
  • ③ 후부에 위치시켜 해방하기 편리한 위치
  • ④ 청장이 지정한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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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열차 출발전호기 취급으로서 맞지 않는 것은?
  • ① 열차를 출발시키려 할 때 역장은 녹색등을 점등한다.
  • ② 열차가 출발하여 출발신호기 통과후 녹색등을 소등한다.
  • ③ 출발전호기 고장의 경우 역장은 그 사유를 차장 및 기관사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 ④ 출발전호기 없는 경우 수전호에 의하여 출발 또는 출발지시전호를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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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수전호에 의한 입환통고전호 중 3번선의 전호방식은?
  • ① 왼팔을 내리고 오른팔을 수직으로 올린다.
  • ② 양팔을 수직으로 올린다.
  • ③ 양팔을 머리위에서 교차시킨다.
  • ④ 양팔을 좌우아래 45도로 뻗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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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전령법 시행시 전령자의 준수사항과 관계 없는 것은?
  • ① 맨앞 운전실에 승차 할 것
  • ② 기관사에게 전령자임을 통고 할 것
  • ③ 제한속도를 엄수하여 운행하도록 유도 할 것
  • ④ 도착할 지점의 30m 전방에 열차를 일단 정차시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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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학생 여객운임 할인율 중 맞는 것은?
  • ① 통일호 이상 여객운임의 20%
  • ② 통일호 이하 여객운임의 30%
  • ③ 무궁화호 이하 여객운임의 20%
  • ④ 무궁화호 이하 여객운임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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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열차지연의 경우 철도운임할인권 지급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학생 : 어른여객운임의 30%할인권 지급
  • ② 어른 : 어른여객운임의 30%할인권 지급
  • ③ 어린이 : 어른여객운임의 30%할인권 지급
  • ④ 노인 : 어른여객운임의 30%할인권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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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화물운송
21. 승차권 발매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 ① 전세승차권은 지역관리역에서 발매한다.
  • ② 왕복 정기승차권은 발·착역에서 발매한다.
  • ③ 승차권예약 접수시간은 07:00 ∼ 23:00 까지이다.
  • ④ 승차권 배달시는 소요된 교통비를 포함하여 요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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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여객운임할인증을 무효로 회수할 경우가 아닌 것은?
  • ① 발행자가 기재사항을 기입하지 아니한 것을 사용한 때
  • ② 유효기간전에 승차권을 사용한 때
  • ③ 기재사항을 변조하여 사용한 때
  • ④ 기재사항이 불명한 것을 사용한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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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중 승차권의 반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단체승차권으로서 승차하지 못한 일부여객에 대한 운임 · 요금의 반환은 하지 아니한다.
  • ② 6회미만을 사용한 자유이용권의 반환은 표준운임의 15%를 할인한 운임을 공제하고 반환한다.
  • ③ 자유이용권은 통용기간 만료 다음날 부터 계산하여 30일을 초과한 때에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 ④ 신용승차권은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으며 반환수수료는 해당 신용카드 계좌로서 후불로 정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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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승차권의 검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지역관리역 관내에서 운행하는 열차에 대한 승차권의 검사는 열차승무사무소장이 지정한다.
  • ② 전세승차권에 대한 여객의 인원 확인은 생략한다.
  • ③ 사용자에 대하여 특별한 제한이 있는 승차권류는 정당 사용자임을 확인하여야 한다.
  • ④ 승차권류를 검사할 때에는 진위를 확인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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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운송계약의 성립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여객이 운임요금을 지급하고 승차권을 받은 때에 성립한다.
  • ② 승차권을 교부받은 여객은 여객운송관련 제반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③ 단독으로 여행하는 유아에 대하여 어린이 승차권을 교부한 때 성립한 것으로 본다.
  • ④ 역원무배치역에서는 열차에 승차한 때 운송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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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전철여객의 할인율로 옳은 것은?
  • ① 일반교통카드 : 8%
  • ② 학생교통카드 : 15%
  • ③ 일반교통카드 : 10%
  • ④ 학생교통카드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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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승차권류위탁발매에 있어 갑종발매소를 설치할 수 없는 곳은?
  • ① 여행사
  • ② 우체국
  • ③ 군부대
  • ④ 철도직원무배치 간이역구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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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접객 직원의 권한 및 책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승차권 구입 또는 열차 이용과정에서 선의(수수료 및 부가금 포함)로 여객운송관련규정을 위반한 경우 중 접객직원이 부득이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여객운송관련규정 또는 지시에 정하지 않은 사항이 발생하여 관련규정을 준용하기 어려운 경우
  • ③ 이례적인 사항이 발생하여 여객운송관련규정을 적용할 경우 비합리적이거나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경우
  • ④ 먼저 취급한 직원이 규정 적용을 잘못한 것이 명백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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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여객운임의 탄력운임특정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 ① 새마을호 및 무궁화호 열차에 한한다.
  • ② 금요일중 20:00이후∼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표준운임을 적용한다.
  • ③ 탄력운임의 적용일은 대상열차의 시발역 출발시각을 기준으로 적용한다.
  • ④ 화요일∼목요일은 표준운임의 15%할인운임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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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도중역에서 여행을 중지한 경우의 취급으로 틀린 것은?
  • ① 승차구간내의 도중역에서 여행을 중지한 경우 여객이 승차한 시각으로부터 30분이내에 반환을 청구하여야 한다.
  • ② 소지한 좌석승차권 운임 · 요금에서 실제 승차한 구간의 운임 · 요금을 공제한 잔액에서 운임· 요금의 30%에 해당하는 반환수수료를 받는다.
  • ③ 반환수수료로 승차권 1장에 대하여 수수한다.
  • ④ 입석 승차권은 운임의 10%를 공제한 잔액을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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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후급계약의 해약 또는 정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후급 취급에 관하여 위법 부당한 행위를 한 때
  • ② 후급여객운임요금을 납부기일까지 납부하지 않았을 때
  • ③ 후급계약을 위반하거나 의무이행을 태만히 할 때
  • ④ 기타 해약을 원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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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이용구간이 서울-대전이고, 이용횟수가 13회인 자유이용권의 운임은? (단, 서울-대전 166.8km, 임율 75.72원)
  • ① 111,300원
  • ② 111,500원
  • ③ 111,400원
  • ④ 111,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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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여객이 승차구간내의 도중역에서 하차하여 하차역에 30분이내 반환을 청구하였을 경우 반환액은? (단, 소지승차권이 최저운임구간 좌석승차권으로 영수금액 2,500원일 경우)
  • ① 1,000원
  • ② 2,000원
  • ③ 2,500원
  • ④ 반환치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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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적재중량제한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초유폭약, 실포는 표기하중톤수의 80%를 초과할 수 없다.
  • ② 액체화물 및 산화물은 표기하중톤수의 90%
  • ③ 조차로 운송하는 액체 화물은 1톤까지 증적할 수 있다.
  • ④ 발역계중 산화물의 증적범위는 표기하중톤수의 10%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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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화물의 인도방법으로 타당하지 않은 것은?
  • ① 전체화물의 도착전 일부화물의 인도는 아니 한다.
  • ② 화물상환증 발행화물은 이와 상환으로 인도한다.
  • ③ 수령인 날인이 어려운 경우 서명, 손도장도 가능하다.
  • ④ 정당수화인임을 확인하고 인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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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차량한계를 초과하는 특대화물의 운임할증은?
  • ① 100분의 30
  • ② 100분의 50
  • ③ 100분의 100
  • ④ 100분의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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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무임운송을 도모한 화물의 운임 및 부가운임을 수수할 경우 발행하는 장표는?
  • ① 화물운송통지서
  • ② 화물임정정지시서
  • ③ 정정의뢰서
  • ④ 제료금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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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특약에 의하여 면책이 되는 경우로 타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연착으로 인하여 발생한 화물의 손해
  • ② 유개화차에 적재 화물을 무개화차 사용으로 발생한 화물의 손해
  • ③ 포장 불비로 인하여 발생한 화물의 손해
  • ④ 도착 통지를 하지 않으므로 인하여 발생한 화물의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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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화물을 규정시간내에 적하작업을 하지 못한 경우 수수하는 요금으로 가장 타당한 것은?
  • ① 화차 사용료
  • ② 화물 유치료
  • ③ 화차 유치료
  • ④ 화물 보관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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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화물의 품명,수량 등이 상위한 경우의 처리방법으로 옳은 것은?
  • ① 발역에서 운임 상위를 발견한 때에는 화주의 지시를 구한다.
  • ② 도중역에서 사고시 환적, 분송, 취급 종별의 정정 필요시 국철에서 인정하는 바에 따른다.
  • ③ 착역에서 사고를 발견한 경우 원취급 종별에 따르기 곤란한 경우 송화인의 지시에 따라 정정한다.
  • ④ 화물의 품명, 수량상위로 처리하는데 특히 필요한 비용은 국철에서 부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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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열차운전
41. 화물 인도기간의 구성내역으로 맞는 것은?
  • ① 수송기간
  • ② 수취기간
  • ③ 수탁기간
  • ④ 탁송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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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화차계중기를 사용하기 위한 청구내용이다. 틀린 것은?
  • ① 송화인은 화물탁송시 발역에 청구
  • ② 수화인은 화물수령시 착역에 청구
  • ③ 국철의 운수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함
  • ④ 설비가 없는 역에서는 청구에 응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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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도착통지 필요 없음을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 화주부담화물의 적재 또는 하화시간의 기산시기로 옳은 것은?
  • ① 화물 도착한시
  • ② 하화준비 완료시
  • ③ 적재준비 완료시
  • ④ 적하통지를 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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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발역에서 화차계중기로 산화물을 검량하여 적재할 때 정정취급할 수 있는 수량초과톤수는?
  • ① 1톤
  • ② 1.5톤
  • ③ 2톤
  • ④ 2.5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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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다음 중 탁송금지 화약류가 아닌 것은?
  • ① 뇌홍
  • ② 습한 기폭약
  • ③ 질화연의류
  • ④ 니트로그리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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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열차지정화물에 대하여 발역송환 또는 착역변경의 청구에 응한 경우 변경구간 운임의 추징 또는 반환 취급은?
  • ① 발역송환의 경우에만 열차지정 취급
  • ② 착역변경의 경우에만 열차지정 취급
  • ③ 변경구간에 대하여 열차지정운임의 추징은 하고 반환은 하지 않는다.
  • ④ 변경구간에 대하여 열차지정취급을 하지 않아도 할증액으로 일률 계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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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북전주-용산역간 종이류28톤을 50톤 화차로 운송하는 경우의 운임은? (단, 거리 265.9km, 임율 35.05원, 최저운임톤수 60%)
  • ① 279,700원
  • ② 298,300원
  • ③ 325,400원
  • ④ 466,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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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장생포역-만종역까지 등유 수송 신청시 수수할 화물운임은? (단, 임율 35.05원, 거리 328km, 화물중량 43.38톤, 청화차 표기하중톤수 50톤, 품목별최저톤수율 70%, 계약수송할인 10%)
  • ① 358,500원
  • ② 440,500원
  • ③ 444,900원
  • ④ 489,4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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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화물수송규칙의 제정 목적으로 가장 타당한 것은?
  • ① 화물수송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하여
  • ② 화물수송 통계 작성의 편의를 위하여
  • ③ 화차운용 통계의 정확을 위하여
  • ④ 화물 수송상 사고예방을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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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화물을 적재한 화차 중 수송순위가 가장 빠른 것은?
  • ① 조개류
  • ② 전차· 탱크류
  • ③ 윤활유
  • ④ 프로필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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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컨테이너의 수송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부득이한 경우 외에 컨테이너화차를 취급역 이외의 역에 해방하여서는 아니된다.
  • ② 컨테이너는 일반 화물열차로 수송할 수 없다.
  • ③ 공컨테이너화물의 경우 문열림방지를 위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 ④ 컨테이너를 화차에 적재하였을 때에는 차량사무소장의 검사를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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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화차의 종류상 KROIS 코드로 맞게 짝지은 화차는?
  • ① GGD : 홉파일반50톤대
  • ② BT : 벌크차
  • ③ FWD : 철판50톤대
  • ④ BSJ : 전개형 유개화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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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비영업용 화차가 아닌 것은?
  • ① 방호차
  • ② 수해복구용 지정화차
  • ③ 급유차
  • ④ 침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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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화차의 장기간 유치권자로 타당한 자는?
  • ① 지역관리역장
  • ② 청장
  • ③ 영업본부장
  • ④ 화물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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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수소화물운송의 조정사항이 아닌 것은?
  • ① 소화물취급시간의 제한
  • ② 소화물운송중지
  • ③ 소화물배달의 제한
  • ④ 소화물운송순서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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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소화물 인도증명의 청구를 할 수 있는 기간은?
  • ① 탁송 후 3개월 이내
  • ② 탁송 후 6개월 이내
  • ③ 탁송 후 10개월 이내
  • ④ 탁송 후 1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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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수소화물 적하 및 환적의 비용을 국철에서 부담하는 것은?
  • ① 사체
  • ② 특별급 잡지
  • ③ 전세급 소화물(위험품)
  • ④ 전세급으로 탁송한 동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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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운송용 물표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물표류
  • ② 보조물표
  • ③ 꼬리표 및 화표
  • ④ 수소화물 지시표용 봉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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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소화물의 호송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보통급으로 탁송한 귀중품은 국철의 승인을 받아 호송인을 붙일 수 있다.
  • ② 사체를 타 수소화물과 혼재할 경우 호송인은 소화물차에 승차하여야 한다.
  • ③ 지폐 또는 은행권을 전세급소화물로 탁송시 호송인을 붙일수 있다.
  • ④ 호송인은 소화물의 적재차실에 승차하여 이의 간수 또는 보호의 책임을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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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배달인의 지도감사 취지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은?
  • ① 배달 업무에 관한 부정 또는 부당한 행위 방지
  • ② 배달인과 수취인과의 연락 협조
  • ③ 배달 업무의 신속 적정 도모
  • ④ 화주에 대한 취급 적절과 공정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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