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운송산업기사(2002. 3. 10.) 시험일자 : 2002년 3월 10일

1과목 : 여객운송
1. 다음 중 불에 타기쉬운 화물은?
  • ① 초산
  • ② 기름종이
  • ③ 직물류
  • ④ 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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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열차의 도착할 시각이 임박하였을 때라 함은?
  • ① 열차의 도착 또는 통과할 시각 15분전을 경과한 때
  • ② 열차의 도착 또는 통과할 시각 10분전을 경과한 때
  • ③ 열차의 도착 또는 통과할 시각 5분전을 경과한 때
  • ④ 열차의 도착 또는 통과할 시각 2분전을 경과한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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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동열차 및 고정 편성동차의 앞 운전실 고장으로 뒷 운전실에서 운전하여 최근 정거장까지 운전할 때 속도는?
  • ① 65km/h 이하
  • ② 45km/h 이하
  • ③ 25km/h 이하
  • ④ 15km/h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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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지위치 지시전호 현시지점은?
  • ① 정거장 내에서 열차가 100M의 거리에 접근 하였을 때
  • ② 정거장 외에서 열차가 200M의 거리에 접근 하였을 때
  • ③ 정거장 내에서 열차가 300M의 거리에 접근 하였을 때
  • ④ 정거장 외에서 열차가 400M의 거리에 접근 하였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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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열차운전중 그 일부 차량이 분리되어 정차가 불가능하고 정거장 또는 신호소에 돌입할 염려가 있으나 정거장 또는 신호소 역장에게 급보할 수 없는 경우의 조치사항으로 옳은 것은?
  • ① 속히 정거장으로 퇴행한다.
  • ② 짧은 기적을 여러번 울리면서 분리차량을 쫓아간다.
  • ③ 현장에 즉시 정차하여 소정의 방호를 하여야 한다.
  • ④ 적임자를 파견하여 통보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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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음 중 돌방입환을 할 수 있는 경우는?
  • ① 시멘트를 적재한 벌크화차
  • ② 여객이 승차하지 않은 객차
  • ③ 2이상의 기관차를 연결한 화차
  • ④ 빈 객차의 경우 1000분의 3이하의 하구배 선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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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신호현시에 따른 취급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① 신호를 현시해야 할 지점에 신호현시 없는 경우에는 정지신호현시 있는 것으로 본다.
  • ② 임시신호기 현시 예고한 지점에 신호현시 없는 경우에는 신호현시 없는 것으로 본다.
  • ③ 동일선로로부터 분기하는 2이상의 진로에 대한 진행신호 현시 있는 경우에는 일단 신호기 외방에 정차한다.
  • ④ 상치신호기가 진행 신호를 현시한 지점에 정지 수신호 현시있는 경우에는 열차를 일단 정지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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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중간역에서의 입환 또는 임시 해결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운전사령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 ② 운전명령고지서를 발행하여 승무원에게 교부한다.
  • ③ 화물열차 이상의 기관차를 입환기로 사용할 수 있다.
  • ④ 부득이한 경우에는 운전사령의 승인 없이도 임시 해결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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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복선 자동폐색구간에서 대용폐색방식을 시행하여야 할 경우가 아닌 것은?
  • ① 장내신호기 고장인 경우
  • ② 자동폐색신호기 2기 이상 고장인 경우
  • ③ 정거장 외로부터 퇴행하는 열차를 운전하는 경우
  • ④ 상치신호기 고장으로 자동폐색식에 의하기 곤란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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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화약류 적재화차의 격리, 연결제한에 관한 사항이다. 틀린 것은?
  • ① 여객승용 차량에서 3차이상 격리
  • ② 동력을 가진 기관차에서 3차이상 격리
  • ③ 화물호송인 승차차량에서 3차이상 격리
  • ④ 위험품 또는 특대화물 적재화차에서 1차이상 격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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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열차운전중 사고가 발생하였을때 승무원의 조치사항이다. 가장 관계가 먼 것은?
  • ① 운전사령에 급보
  • ② 구름방지 및 열차방호
  • ③ 여객의 유도 등 안전조치
  • ④ 사고의 원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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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전동열차 차장이 열차감시를 하여야할 기준으로 다음 중 맞는 것은?
  • ① 정거장 경계표구역으로 선정한 구역을 열차가 지날때 까지
  • ② 열차가 정거장 출발 후부터 고상 홈을 벗어날 때까지
  • ③ 열차가 정거장 도착 후부터 발차할 때까지
  • ④ 열차가 정거장 도착 후부터 열차맨뒤가 고상 홈 끝지점을 진출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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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화염 및 폭음신호로 정차하였으나, 선로 기타 이상이 없다고 판단될 때 전방 운전법으로 맞는 것은?
  • ① 전방 1㎞간은 시속 5㎞/h 이하의 속도로 전방에 이상이 있을 것을 예측하고 주의운전
  • ② 전방 1㎞간은 시속 10㎞/h 이하의 속도로 전방에 이상이 있을 것을 예측하고 주의운전
  • ③ 전방 1㎞간은 시속 15㎞/h 이하의 속도로 전방에 이상이 있을 것을 예측하고 주의운전
  • ④ 전방 1㎞간은 시속 25㎞/h 이하의 속도로 전방에 이상이 있을 것을 예측하고 주의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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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등열식 입환표지의 진로개통된 경우의 현시상태로 맞는 것은?
  • ① 백색등열 수평
  • ② 청색등열 수평
  • ③ 청색등열 좌하향 45˚
  • ④ 백색등열 좌하향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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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열차의 앞표지에 대한 설명중 맞는 것은?
  • ① 주간에는 맨앞차량의 중앙상부에 황색등 1개
  • ② 야간에는 맨앞차량의 중앙상부에 백색등 1개
  • ③ 추진운전의 경우 맨앞차량의 진행방향 우측상부에 게출한다.
  • ④ 앞표지는 열차출발시각 20분전까지 게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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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지도통신식 시행구간에서 지도표를 분실한 역장의 지도표 재발행에 관하여 바르게 설명한 것은?
  • ① 관계역장과 협의한후 사용하던 지도표를 폐지한 다음 새로운 지도표를 발행할 수 없다.
  • ② 지도표를 재발행할 경우에는 사후에 운전사령에 그 요지를 보고하는 경우도 있다.
  • ③ 지도표 재발행시 그뒷면 여백에 재발행이라고 검정글씨로 써야 한다.
  • ④ 지도표를 재발행할 경우에는 사전에 반드시 운전사령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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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복선구간에서 통신이 두절된 경우 시행하는 폐색준용법은?
  • ① 통신식
  • ② 격시법
  • ③ 지도격시법
  • ④ 지도통신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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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지도통신식 시행시 정상적인 경우 1폐색구간에 몇매의 지도표를 발행하는가?
  • ① 1매
  • ② 2매
  • ③ 제한없음
  • ④ 3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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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다음 중 용어의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연속이용권이라 함은 모든 열차를 구간과 횟수에 관계 없이 정해진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을 말한다.
  • ② 회원카드라 함은 국철에서 부여한 철도회원번호로 승차권을 예약·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카드를 말한다.
  • ③ 거리라 함은 한국철도영업거리표의 여객영업거리를 말한다.
  • ④ 역이라 함은 여객을 취급하는 역 및 승차권류위탁발매소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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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승차권 발매단말기가 아닌 자동발매기의 조작종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비밀번호 입력조작
  • ② 발매 요구조작
  • ③ 집계 및 인쇄조작
  • ④ 반환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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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화물운송
21. 특실을 전세로 할 경우 운임요금 산정기준인원은?
  • ① 사용인원
  • ② 승차인원
  • ③ 좌석정원
  • ④ 열차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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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중 입장요금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입장요금은 절대 반환이 불가하다.
  • ② 수도권전철역에서는 입장권을 발행하지 않는다.
  • ③ 입장권을 소지하지 않고 역구내에 입장한 경우에는 입장요금 및 입장요금의 3배에 부가금을 받는다.
  • ④ 영업정책상 필요할 경우에는 입장권의 발매를 제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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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중 차내 휴대품 제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좋지 않은 냄새 등으로 승객에게 폐를 끼칠 염려가 있는 것
  • ② 위험품
  • ③ 휴대품 내용물 점검을 거부하는 여객은 무표로 취급하여 부가금을 징수
  • ④ 고양이의 경우에는 광견병 등 예방접종을 시키고 증명서를 소지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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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무궁화호열차의 입석할인율로 틀린 것은?
  • ① 200km까지 : 15%할인
  • ② 201km부터 400km까지 : 20%
  • ③ 401km이상 : 30%
  • ④ 401km이상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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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차내에서 발견한 무표 또는 승차권 부정사용여객이 운임요금의 지급을 거부할 때의 처리는?
  • ① 착역 인계
  • ② 여객을 최근역에 정차시키고 인계
  • ③ 여객을 최근 정차역에 하차시키고 인계
  • ④ 여객의 목적지역에 하차시키고 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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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지정공통승차권 이면의 기록사항이 아닌 것은?
  • ① 유효기간안내
  • ② 지연료 안내
  • ③ 승차권 반환안내
  • ④ 객실 및 좌석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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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통일호열차 운임특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50km까지는 기본운임을 수수한다.
  • ② 25km까지는 1,100원의 운임을 수수한다.
  • ③ 출발후 반환수수료는 200원이다.
  • ④ 열차지연료는 국유철도여객운송규칙에 정한 소정지연료의 5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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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여객의 구분에 대하여 옳은 것은?
  • ① 어른 : 14세 이상
  • ② 어린이 : 6세이상 12세 미만
  • ③ 어린이 : 6세이상 13세 미만
  • ④ 유아 : 6세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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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무궁화호 특실 할인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200km까지 : 25%
  • ② 200km까지 : 35%
  • ③ 201km이상 : 23%
  • ④ 201km이상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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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군후급할인증 1매로 편도, 접속, 타역발 승차권 등을 몇 장까지 발매할 수 있는가?
  • ① 3
  • ② 4
  • ③ 5
  • ④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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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계약수송신청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계약수송신청서는 철도청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② 정부기관은 계약수송신청서의 제출을 생략할 수 있다.
  • ③ 계약체결기간은 1년으로 한다.
  • ④ 계약수송신청서에는 제출하고자 하는 담보의 종류를 기재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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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승차권 발매에 관한 사항중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급행열차는 좌석, 입석 및 자유석으로 발매한다.
  • ② 연속이용권을 최초로 사용하는 여객은 처음 승차하는 역에서 사용시작 확인을 받아야 한다
  • ③ 학생할인승차권은 편도100km이상 여행할 경우에 발매한다.
  • ④ 자유이용권은 설. 추석특별수송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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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여객운임. 요금 및 여객의 구분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운임. 요금 계산경로는 특히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실제 승차하는 경로에 의한다.
  • ② 유아가 단독으로 여행시에는 어린이 운임. 요금을 수수한다.
  • ③ 어린이는 6세이상 13세 미만의 자이다.
  • ④ 차내에서 여객취급시 승차역이 불분명한 경우에는 그 열차의 시발역에서 승차한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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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국유철도화물영업규칙에서 정의하는 용어로 맞는 것은?
  • ① 특대화물은 속도제한 화물을 말한다.
  • ② 사유화차는 개인소유로서 청차적에 편입되지 않은 화차를 말한다
  • ③ 갑종철도차량에는 사유화차, 대여화차, 전용화차를 제외한다.
  • ④ 역이라 함은 화물을 취급하는 역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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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면책특약의 약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지연승락
  • ② 포장불비 승낙
  • ③ 도착통지 필요없음 승낙
  • ④ 연착승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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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적하시간의 단축 및 연장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 승인권자는?
  • ① 화물취급 계원
  • ② 역장
  • ③ 철도청장
  • ④ 지역관리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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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화물의 인도 기간으로 틀린 것은?
  • ① 발송기간 : 수취한 날로부터 2일
  • ② 수송기간 : 운임계산거리 180키로미터까지마다 1일
  • ③ 운송열차를 지정한 경우에는 지정열차가 착역에 도착할 소정시각부터 10시간 경과한 때를 인도기간이 끝나는 때로 한다.
  • ④ 화차중계역마다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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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화약류 운송취급방법 중 틀린 것은?
  • ① 적재 신청시 지체없이 경찰서에 신고
  • ② 도중역 체류시 지체없이 경찰서에 신고
  • ③ 주간은 3시간내, 야간은 5시간내 신속히 적하작업
  • ④ 수송시 호송인 첨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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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운임 및 중량의 단수처리로서 틀린 것은?
  • ① 1건 1톤 단위로 한다
  • ② 1톤 미만의 중량단수는 버린다.
  • ③ 운임요금 단수 계산시 70원은 100원으로 올린다.
  • ④ 1km미만의 단수는 최후 반올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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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화물의 적하 시간으로 옳은 것은?
  • ① 열연 : 4시간
  • ② 일반화물 : 5시간
  • ③ 화약류 : 3시간
  • ④ 벌크양회 : 2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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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열차운전
41. 1건으로 취급할 수 있는 화물의 조건으로 틀린 것은?
  • ① 송화인, 수화인, 발역, 착역, 탁송일시, 취급종별, 운임· 요금 지급방법이 같을 것.
  • ② 산화물에는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 것.
  • ③ 용기를 사용하지 아니한 가축에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 것.
  • ④ 사체 및 유골에 다른 화물을 혼합하지 아니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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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탁송 취소한 화물의 화물유치료 계산이다. 적당한 것은?
  • ① 탁송 취소한 때부터 반출 완료시까지
  • ② 탁송 취소 후 6시간 경과시부터
  • ③ 탁송 취소한 익일부터 반출 완료일까지
  • ④ 탁송 취소한 당일부터 반출 완료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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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화물의 적하시간 내용으로 틀린 것은?
  • ① 적하시간은 통지를 한시로부터 기산함
  • ② 도착통지 필요 없음을 승낙한 경우 인도준비 완료한 시로부터 기산함
  • ③ 통지에 가름할 수 있는 게시를 한시로부터 기산함
  • ④ 시트, 로프의 취급 등 부대작업은 적하시간에 포함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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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국철의 승낙이 없는 자가 호송인으로 승차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을 때 조치사항 중 가장 틀린 것은?
  • ① 요금 및 부가금은 발견역에서 송화인으로부터 수수한다.
  • ② 승차역이 분명하지 않을 때는 화물의 발역을 승차역으로 간주한다.
  • ③ 승차역이 화물의 취급을 하지 않을 때는 외방에 있는 최근처의 화물취급역으로 한다.
  • ④ 전도의 승차에 대하여 승낙한 때에는 증명용으로 제요금표를 휴대하게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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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국유철도 화물운임 및 요금계산시 화물거리 계산상 최후에 생긴 1km 미만의 단수처리는?
  • ① 버림
  • ② 올림
  • ③ 반올림
  • ④ 1km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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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발역에서 화물의 수량초과를 발견시 처리사항으로 틀린 것은?
  • ① 초과부분 하화조치
  • ② 초과부분은 송화인에게 인도조치
  • ③ 인도의 경우 탁송취소료 수수조치
  • ④ 수탁시 탁송취소료 불수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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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탁송신청화물에 대한 수탁감사 방법이다. 틀린 것은?
  • ① 화물이 운송에 적합한가
  • ② 화물의 운송이 규정에 위반하지 아니한가
  • ③ 화물의 운송에 관한 법령에 위반하지 아니한가
  • ④ 화물의 품명 또는 성질상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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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면책특약 조건을 화물운송장에 기입하는 자는?
  • ① 수화인
  • ② 송화인
  • ③ 화물계원
  • ④ 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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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보조차의 화차차표 사용 설명으로 맞는 것은?
  • ① 생략한다.
  • ② 공차차표를 사용한다.
  • ③ 화물 적재에 사용한 차표와 같은 차표를 사용한다.
  • ④ 공차차표를 사용하거나 생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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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은 화차운용의 원칙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화차는 사유,대여,전용 화차를 제외하고 공통 운용을 원칙으로 한다.
  • ② 화차 사용은 발송역의 적재능력 및 당해 선구 수송력을 감안 당일 발송능력 범위내 사용
  • ③ 정비공차는 특별한 지시가 없는 한 24시간 이내 사용에 충당 또는 배출하여야 한다.
  • ④ 자관내에서 사용하기 위하여는 24시간 이상 유치하여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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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수송수배의 원칙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원칙적으로 지역사무소간은 청장이 수배한다.
  • ② 한 지역사무소 내의 수송일지라도 수송상 중대한 관계가 있는 것은 청장이 처리에 관한 지시를 할 수 있다.
  • ③ 지역관리역 관내 각 역은 지역관리역장이 수배한다.
  • ④ 지역사무소장은 특별한 사정이 있는 지역의 수송사무 일부를 역장에게 위임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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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열차운행이 불능하게 되었을 경우의 수소화물취급 중 옳지 않는 것은?
  • ① 불통구간내에 도착하는 소화물의 취급을 하지 않는다.
  • ② 불통구간을 통과하는 소화물의 취급을 하지 않는다.
  • ③ 불통구간을 다른 교통수단에 의한 연락조치를 한 경우에는 취급할 수 있다.
  • ④ 「불통승락」을 하고 운수상 지장에 관계없이 취급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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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화물수송규칙의 제정은?
  • ① 철도청 훈령
  • ② 철도청 고시
  • ③ 건설교통부령
  • ④ 대통령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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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화차 차표 취급자중 가장 맞는 것은?
  • ① 역장
  • ② 수송담당자
  • ③ 화물취급담당자
  • ④ 역무· 화물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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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차장차 기본 운용계획을 수립하는 자는?
  • ① 역 장
  • ② 철도청장
  • ③ 영업본부 화물과장
  • ④ 지역화물사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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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수소화물을 탁송할 때 보내는 사람이 수소화물의 종류 및 성질을 밝히는 방법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전세급소화물은 화물운송장에 의거 내용품을 밝혀야 한다.
  • ② 보통급소화물은 소화물 탁송서에 의한다.
  • ③ 소화물 탁송서의 용지는 국철에서 제작하여 교부하며 사제용지를 사용할 수 없다.
  • ④ 보내는 사람의 신고에 대하여 의심이 있을 때에는 보내는 사람의 입회를 구하여 점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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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특별급소화물의 탁송범위로 맞는 것은?
  • ① 신문지에 있어서는 발행일로부터 7일이내의 것에 한한다.
  • ② 잡지에 있어서는 발행일부터 20일이내의 것에 한한다.
  • ③ 신문지의 경우 1개의 중량이 30㎏이내의 것에 한한다.
  • ④ 잡지의 경우 1개의 중량이 50㎏이내의 것에 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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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역류소화물로서 도착통지를 하여야 하는 것은?
  • ① 전세급 소화물
  • ② 특별급 소화물의 신문지
  • ③ 특별급 소화물의 잡지
  • ④ 호송인이 있는 소화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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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수소화물의 인도기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발송기간
  • ② 접속기간
  • ③ 수송기간
  • ④ 배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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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현급으로 취급하는 특별급 소화물 수탁시 발행하는 장표는?
  • ① 소화물표
  • ② 제요금표
  • ③ 특별급소화물탁송서
  • ④ 운임요금영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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