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3급(2018. 5. 13.) 시험일자 : 2018년 5월 13일

1과목 : 비서실무
1. 다음 중 계획관리자로서의 비서의 역할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업무의 전체 일정을 파악하여 관련자들에게 마감일을 알려준다.
  • ② 회의가 끝난 후에는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후 조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한다.
  • ③ 회의에 참가자들이 모두 참석할 수 있도록 시간을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 ④ 계획대로 업무가 이루어지도록 직원들을 감독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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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 비서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부적절한 것은?
  • ① 비서는 상사의 업무성과를 최대로 올릴 수 있도록 보좌하는 전문인이다.
  • ② 비서 업무는 상사의 역할, 위치, 업무 수행 방식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 ③ 비서는 상사의 지시나 명령에 의존하여 업무를 수행하며, 한 명의 상사만을 보좌한다.
  • ④ 최근에는 비서업무도 분야별로 전문화되어 가는 추세이며 분야에 따라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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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트워크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비서의 업무 태도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평상시에 작성하여 둔 데이터베이스 내의 모든 인사들에게 연말연시에 상사 명의의 연하장을 발송한다.
  • ② 회사 내부 주요 인사들의 생일, 기념일, 기타 주요 사항을 파악하여 상사에게 보고한다.
  • ③ 비서가 개인적으로 알게 된 인사들의 정보도 데이터베이스에 포함시켜둔다.
  • ④ 상사가 받아온 명함의 정보들도 데이터베이스에 포함시켜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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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용건을 밝히지 않는 전화를 연결하는 것을 싫어하는 상사(직책 : 사장)를 보좌하는 경우임에도 비서가 즉각적으로 전화연결을 하여야 하는 경우는?
  • ① 회장님이 직접 전화하셔서 사장님을 찾을 때
  • ② 신문사라고 밝히며 사장님과 통화를 원할 때
  • ③ 공장장님이 주간업무보고를 위하여 회의 중인 사장님과 통화를 원할 때
  • ④ 거래처에서 사장님과 통화를 원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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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서의 전화응대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전화 통화 중에 전문 용어를 말할 때 천천히 말하면 듣는 사람이 무시당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빠른 속도로 전달하도록 한다.
  • ②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하는 전문 용어를 사용하면 그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은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③ 바쁜 일을 하던 도중이라도 전화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며, 늦게 받았을 경우는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을한다.
  • ④ 외부에서 직통으로 걸려온 전화는 먼저 회사의 이름을 밝힌 후 부서명과 자신의 이름을 밝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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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래 비서들의 대화 내용 중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ㄱ. 삼신전자 비서실입니다.
  • ② ㄴ. 삼신중공업 김철수 회장님 비서 김영숙입니다.
  • ③ ㄷ. 회장님께서 이인석 사장님과 전화연결을 부탁하시는데, 사장님 통화 가능하신가요?
  • ④ ㄹ. 같이 연결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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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비서의 인간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비서는 상사, 외부 손님, 직원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여야한다.
  • ② 비서는 상사의 개인적 특성이나 업무 방식을 잘 이해하고 상사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여야 한다.
  • ③ 비서는 상사의 지시를 전달할 때, 상사의 권위를 내세워 신속하게 처리한다.
  • ④ 비서실에 여러 명의 비서가 있을 때는 서로를 존중하며 협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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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명함 교환 및 취급시 주의사항이다. 설명이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명함을 교환할 경우에는 윗사람이 먼저 명함을 내놓는다.
  • ② 대화 도중 상대방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을 경우 받은 명함을 보며 확인해도 된다.
  • ③ 상대방과 대화 중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는 명함에 바로 기입한다.
  • ④ 명함을 받으면서 회사명, 이름, 직함을 확인할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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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서의 내방객 응대 업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내방객 응대에 관한 상사의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 할 일이다.
  • ② 약속을 정할 때 가능한 시간대를 2~3개 제시하여 상대방이 선택하도록 하면 일정 수립이 효율적이다.
  • ③ 면담 약속의 변경 및 취소 시에는 신속하게 연락하고 사과드린다.
  • ④ 상사가 외출 중인데 먼 곳에서 급한 일로 내방객이 찾아온 경우 선약을 하지 않은 내방객 응대원칙에 따라 메모를 받아두고 추후 상사에게 보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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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비서가 직장 내에서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태도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입사동기인 김 대리님께 “선배님”이라고 부르며 친근감을 표시하였다.
  • ② 어떤 일을 부탁할 때 “죄송합니다만...”이라는 말로 시작하였다.
  • ③ 상대방이 일하고 있는데 말을 걸 때는 책상을 똑똑 두드려 주의를 환기시켰다.
  • ④ 먼저 퇴근할 때는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말없이 조용히 퇴근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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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은 비서의 상사 일정표 관리 업무 내용이다. 비서의 업무수행 방식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새해가 시작하면 국경일이나 공휴일을 미리 새해 연간 일정표에 표기하여 둔다.
  • ② 정기 행사는 전년도 일정표를 참고하여 새해 일정표에 기록해 둔다.
  • ③ 사내 화이트보드에는 상사의 모든 일정을 표기하여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 ④ 거래처 방문이 많을 경우 방문 일정표를 별도로 만들어 상사가 소지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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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상사의 해외 회의 참석과 관련하여 호텔을 예약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 중요도가 가장 낮은 것은?
  • ① 입실 및 퇴실 일시
  • ② 회의 장소와의 거리
  • ③ 예약 취소 및 환불 규정
  • ④ 호텔의 특별 행사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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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비서의 상사 출장 보좌업무 수행 방법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출발 일시와 도착 일시는 상사에게 지시 받기도 하고, 출장 관계자를 통해 비서가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 ② 여비 규정을 확인하여 교통편을 선택한 후 최적의 한 가지 선택 사항을 제시하여 상사의 의사결정 시간을 절약해 드리도록 한다.
  • ③ 해외 출장 시에는 여권, 비자, 환전 등 확인할 사항이 많으므로 미리 준비한다.
  • ④ 출장 여비 지급 방법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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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임원 회의를 준비하는 비서의 업무 태도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회의실 예약과 회의실 환경 점검
  • ② 회의실 기자재 작동 여부 확인
  • ③ 다과 준비
  • ④ 회의 안건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들에게 배석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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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비서와 내방객 간의 대화 시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 ① 쿠션언어인 ‘번거로우시겠지만’, ‘실례합니다만’ 등을 사용한다.
  • ② 명확한 의사전달을 위해서는 명령형으로 표현해야 한다.
  • ③ “모릅니다.”라는 표현보다는 “제가 알아봐 드리겠습니다.”와 같이 긍정적 표현을 사용한다.
  • ④ 대화 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예절의 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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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보고 시 주의점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회의 후 중요한 일정이 연이어 계획되어 있으면 회의가 끝나갈 때 쯤 상사에게 메모를 넣어 다음 일정을 상기시킨다.
  • ② 아침 일찍 예정된 외부회의에 사용할 자료를 타부서에서 늦게 보내 상사가 확인을 못한 경우 비서는 당일 출근 즉시 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문자로 전송한다.
  • ③ 보고 시간이 늦어지더라도 완벽한 보고를 위하여 모든 정보를 다 수집한다.
  • ④ 상사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신문기사에서 발견하였을 때 복사하여 상사에게 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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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음 중 상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요소를 줄이기 위한 비서의 노력으로 볼 수 없는 것은?
  • ① 오늘 상사의 회의 일정이 2개일 경우, 오전과 오후로 분산 하여 회의 준비를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② 유사한 업무는 같이 처리할 수 있도록 일정을 수립한다.
  • ③ 상사를 찾는 내방객을 선별하여 불필요한 면담을 최소화한다.
  • ④ 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고나 결재 등은 횟수나 시간을 정하여 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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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퇴근 시 사무실 환경 관리에 관해 주의할 점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퇴근 시 오늘 상사 집무실에서 나온 메모는 버리고 쓰레기 통도 비워 다음날 청결하게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 ② 퇴근하더라도 팩스의 전원은 켜 두어야 한다.
  • ③ 퇴근할 때 중요한 서류는 잠글 수 있는 서류함에 보관한다.
  • ④ 난 화분은 금요일 퇴근 시 물을 흠뻑 주어 주말동안 물이 빠지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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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비서의 업무를 대하는 태도에 관한 설명 중 가장 부적절한 것은?
  • ① 신문을 매일 읽고 인물 동정란을 빠짐없이 확인한다.
  • ② 사내 게시판의 공지사항의 경조사를 빠짐없이 확인한다.
  • ③ 전문비서가 되기 위해 퇴근 후에 관련 서적을 읽는다.
  • ④ 관련 서적을 참고하여 서적에서 쓰여 있는 대로 파일 정리방식을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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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경조사와 관련된 용어 설명이 부적절한 것은?
  • ① 단자(單子) : 부조나 선물 따위의 내용을 적은 종이
  • ② 호상(好喪) : 초상 치르는 데에 관한 온갖 일을 책임지고 맡아 보살핌
  • ③ 조객록(弔客錄) : 조객의 이름을 적는 책
  • ④ 화혼(華婚) : 남의 결혼을 아름답게 이르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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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사무영어
21. 다음 중 영어 약어와 내용 연결이 잘못된 것은?
  • ① e.g. - for example
  • ② ASAP - as soon as possible
  • ③ CV - Curriculum Vitae
  • ④ RSVP - revive so very patient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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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약어의 설명이 가장 잘못된 것은?
  • ① CFO : Chief Financial Officer
  • ② DOB : Delivery of Birth
  • ③ SNS : Social Network Service
  • ④ MOU : Memorandum of Underst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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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대화의 빈칸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동사의 형태는?
  • ① to open
  • ② opening
  • ③ opened
  • ④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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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문법적으로 가장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 ① This is to let you know that the banquet is scheduled for Tuesday.
  • ② Thank you for contacting us.
  • ③ We are sorry for the late reply.
  • ④ I look forward to hear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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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서신에서 수신인 주소를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한 것을 고르세요.
  • ① b – c – e – a – d
  • ② c – b – e –d - a
  • ③ e – d – b – a – c
  • ④ c – e – b – a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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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우편취급방식 용어 중 수신인이 직접 열어보아야 함을 뜻하는 것이 아닌 것은?
  • ① Confidential
  • ② Personal
  • ③ Private
  • ④ Special Deli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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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다음 영어 표현이 한국어로 가장 올바르게 번역되지 않은 것은?
  • ① We stayed up all night talking about our future. → 우리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느라 밤을 샜다.
  • ② Why don’t you give complimentary breakfast? → 왜 조식을 제공하지 않으시는 건가요?
  • ③ I can’t get used to reading books. → 나는 책 읽는 것에 적응이 안 된다.
  • ④ Going for a drive is one way I like to get rid of stress. → 드라이브를 가는 것은 내가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좋아하는 한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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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아래 이메일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은 무엇인가?
  • ① 메일의 내용은 주문 취소를 확인해 주는 내용이다.
  • ② Ms. Young이 취소한 책은 다섯 권이다.
  • ③ YES 고객서비스센터는 주문취소 번호를 Ms. Young에게 제공하고 있다.
  • ④ 환불이 되는 방법 및 계좌를 안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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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보기 중 빈칸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Please go right in.
  • ② Welcome to our company.
  • ③ Please show him in.
  • ④ I can’t meet with him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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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대화의 빈칸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표현은?
  • ① I'll give him the message.
  • ② Is Mr. Johnson waiting for you?
  • ③ We have been expecting you.
  • ④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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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비서와의 다음 대화에서 괄호에 가장 적절한 문장은?
  • ① You can't miss it.
  • ② You're welcome.
  • ③ Don't mention it.
  • ④ I got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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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아래 전화 대화의 질문에 대한 응답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A : Would you tell him that I called?, B : Certainly.
  • ② A : May I take a message?, B : No, it's all right. Thank you any way.
  • ③ A : May I speak to Ms. Song?, B : Speaking.
  • ④ A : Would you like to leave a message?, B : Yes, please let me know your message. I'm wr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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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 전화대화에서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take
  • ② leave
  • ③ get
  • ④ rece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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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대화의 빈 칸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Speaking
  • ② Go ahead
  • ③ Here you are
  • ④ Any time is fine with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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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Miss Chae가 전화를 건 이유는?
  • ① 전화 연결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 ② 잘못된 주문을 해결하기 위해
  • ③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물어보기 위해
  • ④ 주문을 취소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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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위의 대화 내용 중 사실인 것은?(35번 공통지문 문제)
  • ① Miss Chae called the wrong company.
  • ② Miss Chae received blue paper instead of red pens.
  • ③ Peter will transfer Chae's call to the Customer Service Department.
  • ④ Peter Kang belongs to the Customer Service Depart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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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다음 ______________에 들어갈 표현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I'll give her your message.
  • ② Does she know your number?
  • ③ No problem.
  • ④ I'll give her your rega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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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대화의 ⓐ, ⓑ에 들어갈 표현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 check, ⓑ go ahead
  • ② ⓐ reserve, ⓑ travel
  • ③ ⓐ arrange, ⓑ go around
  • ④ ⓐ make a reservation, ⓑ tr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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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비서와 방문객과의 다음 대화에서 괄호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문장은?
  • ① What would you like to drink?
  • ② Here you are. Help yourself.
  • ③ How would you like it?
  • ④ I like mil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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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대화에서 괄호에 가장 적절한 문장을 고르세요.
  • ① I'm afraid I'm tied up at that day.
  • ② I'm sorry he's got something scheduled then.
  • ③ That would be fine.
  • ④ I'll see you t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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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사무정보관리
41. 국립국어원에서는 외래어 표기의 원칙으로 다음의 사항을 정하고 있다. 아래 원칙에 맞는 외래어의 용례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workshop : 워크숍 → 워크샾
  • ② sauce : 쏘스 → 소스
  • ③ service : 서비스 → 써비스
  • ④ jazz : 재즈 → 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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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문서의 구성요소 중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문서의 주요소가 아닌 것은?
  • ① 발신기관
  • ② 문서번호
  • ③ 부기
  • ④ 수신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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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수표나 우편환 증서를 발송할 때 사용하는 우편제도로서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봉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 ① 통화 등기
  • ② 물품 등기
  • ③ 유가 증권 등기
  • ④ 내용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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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마침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문장이 끝났다는 것을 알려주는 부호로서, 문장의 뒤에 사용한다.
  • ② 문서의 ‘끝’자를 표시하고 뒤에 사용한다.
  • ③ 날짜의 연, 월, 일의 글자를 생략하고 대신 사용한다.
  • ④ 시, 분 표기를 할 때 24시각제에 따라 숫자를 사용하고 시, 분의 글자를 생략하고 대신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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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다음 중 맞춤법이 옳지 않은 것은?
  • ① 간질이다
  • ② 삭월세
  • ③ 허접쓰레기
  • ④ 복숭아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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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중요한 우편물을 보낼 때 접수에서부터 배달까지 기록하여 취급하는 우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등기우편
  • ② 일반소포
  • ③ 당일특급
  • ④ 배달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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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아래는 우편물의 편지봉투 겉봉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우편물을 보낸 회사는 (주) 만석기업이다.
  • ② 받는 사람 이름과 직위 뒤에 “귀하”를 기입한다.
  • ③ 수신인의 성명은 김석만 부장이다.
  • ④ 회사의 주소를 확인하고 우편번호를 찾아 기입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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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발송문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잘못된 것은?
  • ① 문서를 외부로 발송할 때는 기안문으로 발송한다.
  • ② 발신명의 표시의 마지막 글자가 직인의 가운데에 오도록 직인을 찍는다.
  • ③ 문서를 발송할 때에는 사본은 보관해두고 발송한다.
  • ④ 직인을 생략하는 경우 발신명의 오른쪽에 직인생략을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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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는?
  • ① DOMAIN
  • ② EDI
  • ③ SMTP
  • ④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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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비서의 정보 수집 및 제공의 흐름을 순서대로 연결한 것은?
  • ① e – b – a – d - c
  • ② a – e – d – b - c
  • ③ b – a – e – d - c
  • ④ e – b – a – c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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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안에 들어갈 가장 적당한 단어는?
  • ① 초상권
  • ② 저작권
  • ③ 개인정보
  • ④ 사생활보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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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주는 온라인 서비스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페이스북
  • ② 구글어스
  • ③ 트위터
  • ④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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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비서로서 신문기사 스크랩 업무 및 정보 수집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다음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상사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스크랩한다.
  • ② 경쟁회사와 관련한 기사를 스크랩한다.
  • ③ 신문에서 경조사 및 인물 동정에 관한 부분도 살펴본다.
  • ④ 상사보다 먼저 신문을 보고 중요내용을 발췌하여 보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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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다음 중 정보 전송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닌 것은?
  • ① 팩시밀리
  • ② 블루레이
  • ③ 전화기
  • ④ 전자 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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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SNS를 활용한 김비서의 업무가 가장 잘못된 것은?
  • ① 회사 홈페이지 하단에 페이스북으로 가는 링크를 연결시켜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쌍방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② 사내 직원들이 회사 SNS를 활용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한다.
  • ③ 회사가 현재 운영 중인 SNS뿐만 아니라 새로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SNS의 기능과 특징을 파악하여 상사에게 보고한다.
  • ④ 회사 SNS의 경우 팔로우의 수는 중요하지 않으므로 상사에게 보고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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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다음 중 상사에게 온 우편물에 ‘Confidential’이 적혀 있는 경우 비서의 업무처리 방식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우편물을 개봉하지 않고 그대로 상사에게 전달한다.
  • ② 친전(親展), 사신(私信)이라고 적힌 우편물과 동일하게 취급한다.
  • ③ 실수로 개봉했을 때는 테이프로 다시 봉하고 ‘죄송합니다. 실수로 개봉하였습니다.’라는 메모를 붙여 전달한다.
  • ④ 회사로 온 우편물이므로 일단 비서가 먼저 개봉하여 확인 후 상사에게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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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컴퓨터 바이러스는?
  • ① 매크로 바이러스
  • ② 트로이 목마
  • ③ 웜 바이러스
  • ④ CIH 바이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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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사무정보 저장기기의 활용에 관한 사항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등은 충격에 취약하므로 데이터 저장시 이중백업을 해둔다.
  • ②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상시 체크하여 조처한다.
  • ③ 데이터 복구비용은 저장기기의 제조사에서 부담한다.
  • ④ 암호를 걸어 정보보안에 유의하고 타인에게 함부로 빌려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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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중 활용목적이 다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 ① 타임블럭스
  • ② 조르테
  • ③ 드롭박스
  • ④ 구글캘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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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최근 스피커는 단순하게 소리를 전달하는 도구에서 음성인식 기술과 클라우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생각하고 관리하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진화하고 있다. 다음 중 인공지능 스피커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시리
  • ② 누구
  • ③ 아마존 에코
  • ④ 기가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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