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기획사 2급(구)(2020. 6. 6.) 시험일자 : 2020년 6월 6일

1과목 : 컨벤션산업론
1. 컨벤션 기획사의 역할이 아닌 것은?
  • ① 회의 기획, 진행, 예산을 인준한다.
  • ② 총체적인 기획의 스케줄을 수립한다.
  • ③ 회의 진행 감독 및 문제점을 발견하고 조치한다.
  • ④ 회의를 평가하고 참가자에게 감사의 편지를 발송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 컨벤션의 목표를 설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목표는 실현 가능하고 실제적이어야 한다.
  • ② 목표는 수시로 수정될 수 있으므로 회의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구두로 전달한다.
  • ③ 다양한 이벤트의 진척상황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활동 등이 측정 가능해야 한다.
  • ④ 목표를 숫자형태로 나타내어 구체화시킨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 일반적인 국제회의 개최지 결정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총회 투표에 의한 결정
  • ② 회원국의 순차적 유치 개최
  • ③ 개최지 결정위원회를 통한 결정
  • ④ 개최 희망지역의 우선 신청에 의한 결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 다음 중 컨벤션 사후처리 및 평가 단계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호텔 예약(Blocking) 해제
  • ② 행사수입 및 지출내용 결산
  • ③ 회의 참가자 대상 감사편지 발송
  • ④ 행사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및 분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 컨벤션(국제회의) 리셉션에서 Open Bar의 경우 일반적으로 비용은 누가 계산하는가?
  • ① 참가자
  • ② 연회주최자
  • ③ 컨벤션센터
  • ④ 국제회의 의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 국제회의참가자의 동반자를 위해 회의기간 중 운영되는 관광프로그램은?
  • ① Pre-tour
  • ② Post-tour
  • ③ Excursion
  • ④ Spouse Progra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 컨벤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기 위한SERVQUAL 모형의 5가지 차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공감성
  • ② 무형성
  • ③ 신뢰성
  • ④ 응답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 일반적 컨벤션 개최장소 선정에 있어서 고려대상의 순위가 가장 낮은 것은?
  • ① 숙박 및 회의시설
  • ② 안전과 서비스 수준
  • ③ 접근성, 이미지, 가격
  • ④ 컨벤션기획사의 선호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 다음은 이벤트의 어느 특성에 해당되는가?
  • ① 긍정성
  • ② 일회성
  • ③ 화제성
  • ④ 비일상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0.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국제회의도시의 지정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아닌 것은?
  • ① 국제회의 유치활동 현황
  • ② 국제회의시설의 보유 현황
  • ③ 관광자원의 현황 및 개발계획
  • ④ 숙박, 교통시설 등 관련 편의시설 현황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1.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해당 분야의 명망있는 초청연사가 연설하는 형태의 세션은?
  • ① Plenary Session
  • ② Wrap-up Session
  • ③ Concurrent Session
  • ④ Round table Sessio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2. 컨벤션 기획 시 시간계획은 미래에 목적달성을 위한 그 행동지침의 순서와 한시성(time boundary)을 제시하는 것이다. 다음 중 타임라인(time line)에서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 ① 전시부스 설치
  • ② 프로그램 북 인쇄
  • ③ 현장진행요원 선발
  • ④ 사전 등록업무 시작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3. 국제회의 참가자가 일단 회의에 참가한 후에는 모든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외부의 방해가 없으므로 참가들의 회의참석률이 높고 특히 보안성이 높은 회의장소는?
  • ① Cruse Ships
  • ② Casino Resort
  • ③ Commercial Hotel
  • ④ Convention Cente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4. 회의산업에 있어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의 내용 중 수요자극에 해당하는 것은?
  • ① 개인판촉
  • ② 상품전달방법
  • ③ 고객의견 청취
  • ④ 인센티브 등으로 시장을 분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5. 위성통신용 지국시설 이외에 정보를 수집ㆍ가공ㆍ발신하는 정보창출기능의 도모를 위한 정보산업 관련기관이 집합해 있는 지역에 적합하며, 기간시설로는 텔레센터빌딩, 통신위성지구국, 광섬유통신망, 인텔리전트 오피스파크 등을 갖추어야 하는 컨벤션센터의 유형은?
  • ① 리조트형
  • ② 테마파크형
  • ③ 텔레포트형
  • ④ 테크노파크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6. 컨벤션의 사교행사가 아닌 것은?
  • ① 만찬
  • ② 워크숍
  • ③ 환송연
  • ④ 환영 리셉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7. 컨벤션 마케팅 믹스 중에서 가격믹스의 구성요소를 올바르게 제시하고 있는 것은?
  • ① 참가자, 사회자, 운영요원
  • ② 가족단위, 스포츠, 오락시설
  • ③ 행사명, 컨벤션센터 이미지와 호텔 브랜드
  • ④ 등록비, 체재비, 객실요금, 음식, 가격, 메뉴가격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 국제회의 개최 효과를 경제적, 사회ㆍ문화적, 정치적, 관광적 측면으로 구분할 때 다음 중 관광적 측면의 효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비수기 타개책
  • ② 체제일수 연장
  • ③ 도시환경의 개선
  • ④ 외래관광객 대규모 유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9. 컨벤션 단계별 위기관리 중 행사 전 위기관리 활동의 범주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위험요소 체크
  • ② 이해관계자와 협의
  • ③ 위기관리 활동 평가
  • ④ 위기커뮤니케이션 체계수립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 컨벤션마케팅의 시장조사를 위한 기법 중 하나로 컨벤션이나 수요예측에 관련된 전문가 집단을 구성하여 이들의 판단을 활용하는 예측기법은?
  • ① 비교법
  • ② 메타분석
  • ③ 델파이기법
  • ④ 추세예측법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1. 다음 중 현대 이벤트 성장 요인에서 문화적 영향요인으로 가장 가까운 것은?
  • ① 지역경제활성화
  • ② 교통수단의 발달
  • ③ 여가 선호의 다양화
  • ④ 경제 발전과 가처분 소득의 증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2. 컨벤션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단체는?
  • ① MPI
  • ② PCMA
  • ③ ICCA
  • ④ FTA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3. 컨벤션 참가자에 대한 CRM차원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은?
  • ① brochure 발송
  • ② news letter 발송
  • ③ personal letter 발송
  • ④ web-page 운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관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4. 컨벤션 등록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등록양식은 프로그램 결정에 중요하기 때문에 개방형 질문으로 한다.
  • ②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의 등록비의 금액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 ③ 개인정보 주체의 동의를 받기 어렵기 때문에 성명, 전화번호 또는 e-mail 주소를 받지 말아야 한다.
  • ④ 대체로 등록비는 고정비용과 변동비용을 고려하여 예상 참가자 규모에 의해서 책정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5. 국기 게양에 관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 ① 외국기를 게양할 때에는 알파벳 순서로 게양한다.
  • ② 태극기와 성조기를 교차 게양할 때에는 앞에서 보아 성조기 깃면이 오른쪽에 오게 한다.
  • ③ 참가국이 한국을 포함해서 15개 국가인 A총회에서 태극기를 앞에서 보아 맨 왼쪽에 게양했다.
  • ④ 일본의 국가원수가 방한하여 우리대통령과 동승한 경우 앞에서 보아 태극기는 왼쪽이고 일장기는오른쪽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6. 컨벤션 개최지의 선정 요인과 해당 내용의 연결이 옳지 않은 것은?
  • ① 개최지 환경- 협회의 지부, CVB의 지원정도, 보조금
  • ② 숙박시설- 객실 수용능력, 서비스 수준, 호텔에서의 안정성
  • ③ 회의시설- 회의장의 수용능력, 회의시설의 임대료, 안정된 회의 공간 제공 가능성
  • ④ 접근성- 접근에 따른 비용지출, 접근에 따른 시간 소요, 접근 교통수단의 편리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7. 국제회의 개최로 인한 경제적인 효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외화획득
  • ② 고용창출
  • ③ 세수입의 증대
  • ④ 국제친선의 도모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8.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국제회의복합 지구의 지정 요건 중 면적기준은?
  • ① 지정 면적은 200만 제곱미터 이내로 한다.
  • ② 지정 면적은 300만 제곱미터 이내로 한다.
  • ③ 지정 면적은 400만 제곱미터 이내로 한다.
  • ④ 지정 면적은 500만 제곱미터 이내로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9. 컨벤션 참가자에게 교부하는 뱃지(badge)의 가장 우선적인 기능은?
  • ① 참가자의 이름 식별
  • ② 등록된 카테고리 지정
  • ③ 참가자가 소속한 조직 식별
  • ④ 회의장 출입자의 안전 및 경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0. 컨벤션기획사가 컨벤션 관련 목적지 및 호텔선정, 여정수배와 관련하여 수행하는 업무를 잘 못 설명한 것은?
  • ① 모든 회의에 있어서 필요한 사항은 매번 분위기가 바뀌지 않고 동일하게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 ② 장소의 접근 용이성과 객실의 양호 여부, 객실가격, 식음료의 질이 레크리에이션 시설이나 이벤트 행사보다 중요하다.
  • ③ 공급자들과 섭외할 때 후원조직이 가능한 최고의 거래와 후원금에 걸맞은 최고의 가치를 추구한다는 것을 확신시켜야 한다.
  • ④ 회의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미팅장소가 충분히 넓은가, 총회나 분과회의에 적합한가, 조명 및 방음장치는 적정한가를 확인하여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1. 컨벤션 사후관리를 위한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한 것은?
  • ① 우편을 이용한 데이터 수집은 비용이 저렴하고 회수율이 높으므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다.
  • ② 정성적인 데이터(Qualitative data)는 해석하는데 있어서 치우침(bias)은 있을 수 있지만 답이 다양하여 데이터 분석에 용이하다.
  • ③ 설문지 구성에 있어서 응답자의 시간이나 문항수의 최소화를 위해선 한 문항에 여러 가지 중복질문을 포함하는 것이 많은 정보를 얻는 데 바람직하다.
  • ④ 개방형(Open-ended)질문은 폐쇄형(Close-ended) 질문에 비해 코딩작업(Coding:부호화)과 분석이 어려우므로 가급적 설문지 마지막 부분에 위치시키고 문항수는 최소화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2. 다음과 같이 확정된 국제회의에서 적자를 보지않으려면, 등록비를 최소 얼마로 산정하여야 하는가?
  • ① $100
  • ② $110
  • ③ $120
  • ④ $13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3. 컨벤션 참가자를 대상으로 컨벤션 마케팅을 실시할 때, 컨벤션 서비스 제공자가 택할 수 있는 경쟁 전략 3가지를 모두 제시한 것은?
  • ① 단순화 전략, 표준화 전략, 대형화 전략
  • ② 세계화 전략, 집중적 성장 전략, 정보화 전략
  • ③ 원가 효율성 전략, 고품질 서비스 전략, 개별화 전략
  • ④ 포지셔닝 전략, 범국가적 전략, 충성고객 확보 전략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4. 호텔이나 개최후보 시설물(facility)을 방문하여 호텔의 시설이나 서비스 수준이 개최할 회의에 적합 한지를 검토ㆍ조사하는 활동은?
  • ① Site Inspection
  • ② Security Check
  • ③ Face to Face Meeting
  • ④ Post-Meeting Activit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5. 컨벤션 시장은 크게 협회시장과 구분되는데, 다음 중 협회시장의 특성이 아닌 것은?
  • ① 강제적 참가자가 많다.
  • ② 비용은 개인이 지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③ 매년 개회지가 바뀌는 특성이 있다
  • ④ 일반적으로 매력적인 관광지나 리조트가 개최지로 선택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6. 컨벤션 마케팅 믹스 7P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① 사람(People) - 협력업체 직원
  • ② 상품(Product) - 회의 프로그램, 회의장 서비스
  • ③ 가격(Price) - 등록비, 입장료, 체재비, 스폰서쉽
  • ④ 과정(Process )― 대기관리, MOT관리, 사후관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7. 전시회 프로모션 유형 중 전시장 프로모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DM
  • ② 전시장 광고
  • ③ 기자 브리핑, 인터뷰
  • ④ 전시회 디렉토리 광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8. 컨벤션 시설을 주 시설, 지원시설, 관련시설로 구분할 때 관련시설에 해당하는 것은?
  • ① 숙박시설
  • ② 관리유지 시설
  • ③ 공공서비스 시설
  • ④ 식음료서비스 시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9. 전체 참가자는 1,000명이고 총 고정경비는 23,250,000원이고 참가자 1인당 변동비는 75,000원으로 분석되었다.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한 1인당 참가비는?
  • ① 96,050원
  • ② 97,150원
  • ③ 98,250원
  • ④ 99,350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0. 이벤트의 주제를 반영하기 위한 프로그램 연출구성요소로만 이루어진 것은?
  • ① 입장료, 행사장, 무대장치
  • ② 케이터링, 무대장치, 출연자
  • ③ 참가자, 조명과 음향, 출연자
  • ④ 서비스종사자, 지역주민, 케이터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과목 : 호텔,관광실무론
41. 호텔인사고과자의 문제점 중 현혹효과에 해당되는 것은?
  • ① 평가의 결과가 평가 상의 중간으로 나타나기 쉬운 경향
  • ② 피고과자의 실제능력이나 실적보다도 더 높게 평가하는 경향
  • ③ 가치판단상의 규칙적인 심리적 오류에 의하여 평가하는 경향
  • ④ 고과자가 피고과자의 어떤 한 면을 기준으로 해서 다른 것까지 평가해 버리는 경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2. 호텔 고객의 사용을 위하여 컴퓨터(PC), FAX, 복사기, 인터넷 통신망 등의 시설을 호텔의 한 장소에 설비하고 이용하도록 한 곳은?
  • ① 프런트 데스크(Front Desk)
  • ② 비즈니스 센터(Business Center)
  • ③ 컨시어지(Concierge)
  • ④ GRO(Guest Relations Office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3. 고객이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특정 단체에게 한 구역의 객실을 배정하는 것은?
  • ① Room Hold
  • ② Room Option
  • ③ Room Blocking
  • ④ Room Reservatio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4. Table d'hote 서비스의 코스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 ① appetizer → soup → fish → 주요리 → salad → dessert → 음료
  • ② appetizer → salad → soup → fish → 주요리 → dessert → 음료
  • ③ appetizer → salad → soup → 주요리 → fish → dessert → 음료
  • ④ appetizer → soup → 주요리 → fish → salad → dessert → 음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5. 관광의 경제적 효과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고용창출
  • ② 국제수지개선
  • ③ 외화획득
  • ④ 직업의 다양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6. 호텔의 객실예약, 기타 부대시설 예약을 위해 고객이 지급하는 선지급금이며, 호텔은 미리 받는 금액이다. 이러한 금액을 호텔회계 용어로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예치금
  • ② 보관금
  • ③ 선수지급금
  • ④ 선수예약금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7. 아침식사의 종류 중에서 주스, 빵(pastry), 계란요리 그리고 커피를 제공하는 것은?
  • ① Vienna Breakfast
  • ② English Breakfast
  • ③ American Breakfast
  • ④ Continental Breakfa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8. 관광진흥법령상 특별자치시장ㆍ특별자치도지사ㆍ시장ㆍ군수ㆍ구청장(자치구의 구청장에게 등록해야하는 관광사업이 아닌 것은?
  • ① 카지노업
  • ② 여행업
  • ③ 관광객 이용시설업
  • ④ 관광숙박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9. 호텔인적자원의 외부모집방법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승진제도
  • ② 직무순환
  • ③ 인턴사원제도
  • ④ 전직(transfer)제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0. 객실의 설치물 및 가구 등의 작동 및 기능상태를 점검하는 일은 어느 종사원의 직무인가?
  • ① 린렌 클럭
  • ② 하우스 맨
  • ③ 유티리티 맨
  • ④ 룸 인스펙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1. 호텔 및 부대시설의 이용 시에 자주 접촉하는 종사원이 아닌 것은?
  • ① Stewards
  • ② Concierge
  • ③ Front Clerk
  • ④ Room Maid(Room Attendan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2. 다음 중 여행상품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 ② 다른 사람이 쉽게 모방이 가능한 상품이다.
  • ③ 계절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상품이다.
  • ④ 무형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 특수목적관광(SIT, Special Interest Tourism)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모험관광, 환경관광, 자연관광, 문화관광 등 관광객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여행하는 관광이다.
  • ② 관광활동에 있어서 수동적인 형태를 취한다.
  • ③ 여행목적지에서 다양한 관심사항 등을 체험하고 학습한다.
  • ④ 다른 관광의 형태보다 관광활동이 비교적 진지하고 적극적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4. 호텔사업에 있어서 처음으로 Franchise방식에 의한 체인경영체계 (Chain Management System)를 채택한 호텔은?
  • ① Hyatt Hotel
  • ② Startler Hotel
  • ③ Holiday Inn Hotel
  • ④ Ritz-Carlton Hotel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5. MICE산업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 ① 회의(Meeting) 사업
  • ② 인센티브(incentive)여행 산업
  • ③ 크루즈(Cruise) 산업
  • ④ 전시(Exhibition) 산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6. 호텔의 요금지불방시 중 우리나라의 도심지 호텔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방식은?
  • ① 미국식 요금제도
  • ② 대륙식 요금제도
  • ③ 유럽식 요금제고
  • ④ 버뮤다식 요금제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7. 호텔 객실 수입을 계산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 ① 객실 수
  • ② 객실 이용률
  • ③ 평균 객실료
  • ④ 평균 예약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8. 호텔업의 특성 중 상품공급의 비탄력성에 대한 원인을 가장 잘 설명한 것은?
  • ① 호텔 시설 등 고정자산 의존도가 높음에 따라 일반제조업에 비해 수요변화에 민감하게 공급의 변화를 늘리고 줄이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 ② 호텔상품 공급자인 직원들의 이기적 성향, 변화기피 성향, 보상 없는 업무량의 증대 회피, 도덕적 해이(moral hazard)등의 이유로 탄력성을 저해 박는 경향이 많이 때문이다.
  • ③ 호텔소비자인 고객의 주관성, 고객의식의 향상, 고객의 수준 높은 기대성향, 고발매체의 다양화, 고객의 변덕스러움으로 인하여 고객기대를 만족시키는 공급이 어렵기 때문이다.
  • ④ 호텔 조리장들처럼 종사원들 대부분이 일반제조업에 비해 기능 성격이 강하고 제품에 대한 자존심과 명예를 거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양위주의 대량수요가 있다하더라도 공급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9. 항공운임 중 stretcher 운임이란?
  • ① 인솔자 할인운임
  • ② 소아에 적용되는 운임
  • ③ 배우자와 함께 지불하는 운임
  • ④ 건강상태가 나빠 들것에 실려 항공여행을 할 때 동반자와 함께 지불하는 운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0. 호텔기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시설의 노후화가 빠르다.
  • ② 고정자산의 비율이 낮다.
  • ③ 인적서비스에 많이 의존한다.
  • ④ 정치, 경제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1. 다음 중 turn away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초과 예약된 손님에게 객실제공을 하지 못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다른 호텔을 잡아주는 서비스이다.
  • ② 호텔이 보유객실보다 많은 예약을 받는 것을 말하며, 예약을 취소하거나, no show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 ③ 호텔 내부나 외부 고객으로부터의 요구에 의해 로비 및 커피숍 등의 업장에 있는 고객을 찾아주는 서비스이다.
  • ④ 호텔 예약을 하고 취소 연락 없이 호텔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통상 초과예약을 받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2. 관광진흥법령상 여행업의 종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국내여행업
  • ② 국외여행업
  • ③ 특수여행업
  • ④ 일반여행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3. 호텔마케팅의 기본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 ① 집중화전략은 시장전체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이다.
  • ② 차별화전략은 브랜드(brand)와 관련이 없다.
  • ③ 시장세부화전략은 호텔의 입지, 부대시설의 다양성, 가격경쟁력 등에 초점을 둔 마케팅이다.
  • ④ 코스트 리더쉽(Cost Leadership)전략은 미래의 투자에 기초를 두고 생상성의 차원에서 경쟁자보다 저렴한 가격의 달성에 기초를 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4. 하우스 키핑(house keeping) 부서의 주요직무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객실청소
  • ② 주방청소
  • ③ 린넨류 세탁
  • ④ 공공장소 청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5. 광광진흥법령상 관광객의 다양한 관광 및 휴양을 위하여 각종 관광시설을 종합적으로 개발하는 관광 거점 지역을 뜻하는 것은?
  • ① 관광지
  • ② 관광단지
  • ③ 관광특구
  • ④ 위락지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6. 호텔미니바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
  • ① 객실 내의 소형 냉장고에 간단한 음료ㆍ주류ㆍ스낵 등을 비치해 손님이 셀프로 이용하게 하는 서비스이다.
  • ② 일반 외부상점보다 금액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 ③ 고객이 셀프로 이용하는 것으로 서비스료(봉사료)는 부가되지 않는다.
  • ④ 운영목적은 손님에게 후불로 편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호텔의 판매 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7. 현회장의 배치형태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라운드 테이블형: 대규모 참가자의 행사에 어울린다.
  • ② 극장형: 연회장의 정면을 향해 의자를 일렬로 배치한다.
  • ③ 교실형: 학교 교실처럼 설명을 듣고 필기를 할수 있는 회의형태에 유용한 배열이다
  • ④ T-자형: 대규모의 회의에 적절하며 한쪽에 헤드테이블과 함께 배치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8. 호텔 예약 시 컨벤션 단체예약을 다루는 요령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단체의 Profile(예약 취소, No-show, 예약기록)을 알아본다.
  • ② 컨벤션일정을 확인한다.
  • ③ 일정한 간격으로 컨벤션 참가자 명단을 update한다.
  • ④ 예약이 취소된 경우 Block된 방에 대한 객실 가격 취소비용을 컨벤션 주최 측에 청구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9. 호텔산업의 신경향과 관계가 없는 것은?
  • ① 체인화 경향
  • ② 환경에 대한 관심
  • ③ 숙련노동자의 감소
  • ④ 새로운 기술의 적극도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0. 다음 중 국립공원이 아닌 것은?
  • ① 주왕산
  • ② 월악산
  • ③ 덕유산
  • ④ 금오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과목 : 컨벤션영어
71. 다음 중 서한 수신자의 입장을 고려한 영어표현은?
  • ① You are cordially invited to attend the conference.
  • ② We are certain you are concerned with saving money.
  • ③ You must pass a difficult exam before you become a PCO.
  • ④ I don't believe it was both a long and very tedious meetin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2. 다음 빈 칸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proximity
  • ② amenity
  • ③ stability
  • ④ flexibilit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3. 다음 중 문법적으로 맞는 문장은?
  • ① The meeting will be hold from Tuesday 15February to Saturday 19 February 2019 at the Convention Center of the Diamond Hotel,Seoul.
  • ② The meeting regarded secretarial matters are restricted to Member's delegations.
  • ③ You may be assured that if I can be of any assistance, I will make every effort to work with your organization.
  • ④ Press representatives cars should carry the publisher's pennant. At the inaugural ceremony, please remember to park vehicle as directing by policies of other responsible official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4. 다음 괄호 안에 의미상 적절한 것은?
  • ① the most powerful
  • ② the most dangerous
  • ③ the most important
  • ④ the bette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5. 다음 내용의 요약으로 알맞은 것은?
  • ① Unifying the management of travel and tourism agencies.
  • ② Summarizing the information on particular places to visit
  • ③ Managing a travel information agency in the shopping center
  • ④ Getting specific information on travel and tourism through the inter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6.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interest
  • ② sake
  • ③ shortage
  • ④ safet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7. 다음 ( )안에 들어갈 적절한 단어는?
  • ① another
  • ② other
  • ③ the other
  • ④ one anothe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8. 아래 대화는 회의 등록에 관한 것이다. ( ) 안에 가장 적합한 대화 내용은?
  • ① that will be 60 dollars. How do you want to pay the fee?
  • ② here is the meeting packet. It contains the meeting program, your name tag. Luncheon ticket and information about special events.
  • ③ Please fill out this registration form and return it to me.
  • ④ I have signed up for the full meetin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9. 다음은 안내 책자의 일부이다. 이 내용은 무엇에 대한 소개인가?
  • ①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 ② Convention and Visitor Bureau(CVB)
  • ③ Familiarization trip(FAM trip)
  • ④ The 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 (PCMA)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0. 다음 내용에서 알 수 없는 것은?
  • ① Bus stops
  • ② Ticketing places
  • ③ Bus service interval
  • ④ Pick-up service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1. 다음 내용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Political leaders, with the exception of President Fox, were reluctant to raise the issue of political leaders in Davos.
  • ② When a political leader is impeached, he or she can maintain the position charges.
  • ③ Thailand's new prime minister was imprisoned because of a money scandals.
  • ④ People in Paris enjoy reading about a corruption trial.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2. SMERF Groups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 ① Educational group
  • ② Social group
  • ③ Reference group
  • ④ Military group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3. 다음 공식 초청장에서 빈칸 (a)에 들어갈 적절한 영어표현은?
  • ① on the occasion of
  • ② An Invitation from
  • ③ In honor of
  • ④ With great appreciatio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4. 아래의 글은 다음 중 무엇의 일부인가?
  • ① Proposal for a toast
  • ② Welcome speech
  • ③ Congratulatory message
  • ④ Farewell speech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5. 다음 대화는 부하 직원에게 프레젠테이션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내용이다. 밑줄 친 on the dot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all around
  • ② round
  • ③ on the line
  • ④ sharp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6. 컨퍼런스 발표자에게 보내는 서한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Kindly communicate your acceptance at earlist. This will enable us to prepare for a successful lecture.
  • ② Your expertise and experience in this field will be an excellent addition to our program.
  • ③ It gives me a pleasure to invite you as a guest speaker. Your thoughts and expertise would give insights to the participants.
  • ④ I will be presenting a session in the conference. You can attend my session at no charge by simply presenting this invitation letter to the person at the doo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7. 다음 밑줄 친 prospects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성공의 기회
  • ② 진열된 상품
  • ③ 예상되는 고객
  • ④ 생산 가능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8. 다음 대화의 ( )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requested
  • ② booked
  • ③ informed
  • ④ change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9. 다음 밑 줄 친 부분의 의미는?
  • ① every campaign.
  • ② the pike
  • ③ an active role
  • ④ the allocated fund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0. 다음 ( )에 알맞은 단어는?
  • ① road
  • ② pick
  • ③ spell
  • ④ ho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1. 다음 초청장의 내용으로 옳은 것은?
  • ① 초청인은 Thomas Norris 부처이다.
  • ② 초청 날짜는 11월 9일이다.
  • ③ 참석 여부를 알릴 필요는 없다.
  • ④ 복장은 만찬복을 착용해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2. 다음 글의 문맥상 밑 줄 친 부분에 들어갈 문장으로 맞는 것은?
  • ① Telemarketing people should be trained carefully and thoroughly.
  • ② Telephone interviews are very difficult to carry out for telemarketers.
  • ③ Depending on the subjects the telemarketing survey must be reviewed.
  • ④ Under no circumstances should telephone interviews be use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3. 다음은 어떤 성격의 서한 일부인가?
  • ① 사과
  • ② 요청
  • ③ 변경
  • ④ 취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4. 다음 대화에서 A와 B의 관계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A: Chairperson, B: Banquet manager
  • ② A: Guest speaker, B: Staff
  • ③ A: Hotel manager, B: Attendee
  • ④ A: Convention Planner, B: Technical Staff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5. 다음 내용에서 알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은?
  • ① The attendees should pay for their public transportation.
  • ② The attendees do not have to request an invitation letter to attend the conference.
  • ③ The attendees can participate in the workshops.
  • ④ The early registration fee will be cheaper than the on-site registration fe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6. 다음 컨벤션 관련 영문계약사의 일부는 무엇에 관한 내용인가?
  • ① Publicity Activities
  • ② Terms of Appointment
  • ③ Responsibilities of the Secretariat
  • ④ Coming into Effec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7. 다음 중( )에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that
  • ② to
  • ③ only
  • ④ of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8. 다음 글의 밑줄 친 R.S.V.P. 의 의미로 옳은 것은?
  • ① 회신
  • ② 룸 키
  • ③ 중요인사
  • ④ 등록서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9. 밑줄 친 곳에 알맞은 것은?
  • ① If had
  • ② Had
  • ③ As has
  • ④ Unles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00. 다음의 내용은 무엇에 관한 정보인가?
  • ① Award Ceremony
  • ② Scientific Session
  • ③ Roundtable Workshop
  • ④ Accompanying Persons Progra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