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기획사 2급(2011. 6. 12.) 시험일자 : 2011년 6월 12일

1과목 : 컨벤션산업론
1. 컨벤션에서의 DB마케팅 적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쌍방향 지속적인 상호작용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피드백함으로써 지속적이며 장기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 ②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고객의 DB를 체계적으로 구축 가공할 수 있어 고객 개개인의 욕구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③ 회의기획가가 참가자들에게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써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
  • ④ DB마케팅의 활용을 통해서 전체적인 컨벤션참가자 유치전략과 개별적 참가자 유치전략을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 총고정경비는 44,300,000원이고 참가자 1인당 변동비는 61,000원으로 분석되었다. 그리고 참가 예상자는 최소 1,700명으로 예측하고 있다. 컨벤션조직위원회에서는 컨벤션개최를 통하여 5,000,000원의 이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1,700명이 참가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경우 주최조직의 재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1인당 최소참가비는 얼마로 책정하여야 하는가?
  • ① 80,000원
  • ② 90,000원
  • ③ 100,000원
  • ④ 110,000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 다음 중 컨벤션 기획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 ① 컨벤션기획은 목표지향적이어야 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있는 최적의 수단을 명시하여야 한다.
  • ② 컨벤션기획은 인력, 시설, 예산 등의 투입에 대한 선택 및 의사결정과정이다.
  • ③ 컨벤션기획 단계에서 가장 먼저 검토되고 수립 되어야하는 것은 예산이다.
  • ④ 예산수립단계에서는 컨벤션 목표의 실현과 경제적 가치를 조화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 컨벤션 안내장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교통수단
  • ② 개최지역의 기후
  • ③ 회의실 관련정보
  • ④ 통역비용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 다음 중 회의 참가자 수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가장 큰 가변비용 항목은?
  • ① 회의장, 전시장 임차료
  • ② 홍보비 (브로셔, 포스터, 광고료)
  • ③ 사무국 운영비
  • ④ 리셉션, 연회, 오찬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 다음 중 컨벤션뷰로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컨벤션시설이나 숙박시설에 관한 정보제공
  • ② 상설 컨벤션 단체나 국제회의 관련 단체에 관한 조사
  • ③ 컨벤션 유치 지원
  • ④ 컨벤션의 기획, 운영, 평가 총괄 실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 유치제안서(Bidding Proposal) 에 포함되는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정부측의 지원표명 서신
  • ② 조직위원회 구성 및 후원단체 소개
  • ③ 주요 참석인사 명단
  • ④ 수입 및 지출예산(계획)안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 다음 중 국제회의 개최 직전에 해야 할 업무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행사준비 상황 총 점검
  • ② 전반적인 회의프로그램 윤곽 수립
  • ③ 회의관련 인쇄물 목록 작성
  • ④ 회의 참가자 숙박 장소 물색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 기본적으로 연설자에게 보내는 서면통신 중 행사 전에 참석자 숫자 등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스케줄을 보내는 것은?
  • ① Reminder
  • ② Thank you letter
  • ③ Invitation letter
  • ④ Surve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0. 다음 중 컨벤션 등록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의 등록비의 금액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 ② 등록자의 성명을 파악하지 말아야 한다.
  • ③ 대체로 등록비는 고정비용과 가변비용을 고려하여 예상참가자 규모에 의해서 책정한다.
  • ④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번호 또는 e-mail 주소를 받지 말아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1. 다음 중 국제회의 산업 활성화의 기본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국제회의 개최기준의 강화
  • ② CVB기능의 강화
  • ③ PCO기능의 강화
  • ④ 국제회의 도시의 육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2. 컨벤션시설을 전통적 시설과 비전통적 시설로 구분할 때 그 성격이 다른 것은?
  • ① 대학
  • ② 일반호텔
  • ③ 컨벤션호텔
  • ④ 컨벤션센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3. 국제회의 개최효과를 경제적, 사회ㆍ 문화적, 정치적, 관광적 측면으로 구분할 때 다음 중 사회ㆍ 문화적 측면의 효과가 아닌 것은?
  • ① 민간외교의 기여
  • ② 도시환경의 개선
  • ③ 시민의식의 향상
  • ④ 지역문화의 발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4. 국제회의 유치를 위해 직접 필요한 광고 및 홍보 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해외 TV방송 광고
  • ② 국제회의 관계자 초청, 유적물 소개
  • ③ 국제회의 전문잡지 활용, 홍보
  • ④ 국제회의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5. 국제회의산업의 발상지인 유럽중심의 범세계적인 종합국제기구로 설립되었으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부를 두고 컨벤션 및 전시ㆍ 박람회를 합법적인 수단과 방법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것은?
  • ① AACVB
  • ② IACVB
  • ③ ICCA
  • ④ UIA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6. 컨벤션 행사종료 후 컨벤션 서비스의 평가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 ② 회의 개최지의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
  • ③ 연예, 오락, 사교행사, 관광 등 부대행사에 관한 평가
  • ④ 개최시설 현장조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7. 컨벤션시설의 차별화를 위한 포지셔닝 관련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잠재고객이 가장 중요하시 하는 편익
  • ② 시설의 위치 및 내ㆍ 외부적 특성
  • ③ 시설의 종사자 특성
  • ④ CVB의 특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 다음 중 구체적인 문제점들을 분석 또는 해결하거나, 어느 특정 분야의 기술이나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집단회의 형식은?
  • ① 강연 (speech)
  • ② 패널 (panel)
  • ③ 클리닉 (clinic)
  • ④ 컨그레스 (congres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9. 다음 사례의 행사목적에 가장 적합한 장소는?
  • ① 공항호텔
  • ② 도심호텔
  • ③ 리조트 행사장
  • ④ 컨퍼런스 호텔/센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 참가자(전시참여업체 포함) 유치를 위한 전략으로 틀린것은?
  • ① 회의행사에 참여하는 잠재적 참가자들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 ② 회의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잠재적 참가자들의 표적 시장을 선정한다.
  • ③ 기업회의 참가자들은 자신의 의사에 따라 참여하기 때문에 협회회의보다 더 많은 홍보를 해야 한다.
  • ④ 전시 참여업체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자료의 주 내용은 전시회 참가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1. PCO의 부문별 세부업무인 기획용역부문의 주요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기본 및 세부 추진계획서 작성
  • ② 회의장 및 숙박장소 선정
  • ③ 행사 준비 일정표 작성
  • ④ 회의 진행 시간표 작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2. 컨벤션 산업의 마케팅 고려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촉진 (Promotion)
  • ② 장소 (Place)
  • ③ 가격 (Price)
  • ④ 동격 (Parit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3. 다음 중 컨벤션 산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무형성
  • ② 공공성
  • ③ 소멸성
  • ④ 동질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4. 회의장 배치(setups)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교실형은 원탁(rounds) 배치보다는 좁은 공간에서 대규모 단체를 수용할 수 있고, 연사와 참가자가 마주 볼 수 있어 강연에 집중할 수는 있지만, 참가자들 사이에서는 등을 보고 있는 상태라 상호작용은 제한된다.
  • ② 원탁(rounds) 혹은 반원형(half-rounds)배치는 테이블에 동석한 참가자간의 상호대화가 용이하며 식음료 서빙에 편리하나, 회의장 내 전체 참가자간의 상호작용은 제한된다.
  • ③ V자형 배치는 대규모 단체회의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모든 참가자가 비슷한 거리에서 연사와 함께 할 수 있어 연사와 참가자 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참가자들 간의 상호작용을 용이하게 한다.
  • ④ 극장식(theater)배치는 읽기나 쓰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 대규모 단체의 회의에 적합하며, 메모할 수 있는 받침이 없을 수 있고, 단체 상호 작용이 제한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5. 다음 중 컨벤션의 주 시설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회의장
  • ② 식ㆍ 음료시설
  • ③ 전시장
  • ④ 이벤트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6. 회의시장 중 SMERF로 불리는 세분시장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가격에 매우 민감하여 저렴한 가격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 ② 주로 호텔이나 회의 시설의 비수기에 행사를 갖는다.
  • ③ 전문적인 Meeting Planner의 중요 진출 시장으로 전문협회에서 기획한다.
  • ④ 회의를 기획하는데 전문가의 도움이 없어 자체에서 비전문가들이 기획하는 경우가 많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7. 다음 중 컨벤션기획시 숙박시설에 대한 고려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숙박시설과 회의장 위치
  • ② 숙박시설의 가격과 객실의 종류
  • ③ 원격조명 조절장치
  • ④ 보증금 정책과 예치금 요구사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8. 컨벤션 진행용 각종 소도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정부가 국제회의는 참가자 패찰용 Name Card가 없어도 된다.
  • ② 참가기념품은 참가자들의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고가품으로 해야 한다.
  • ③ Congress Bag은 자료의 수와 분량을 고려하여 제작해야 한다.
  • ④ 참가자 수하물에 부착하는 Tag는 참가국별로 구분되도록 여러 가지 형태로 제작해야 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9. 일반적으로 스폰서가 스폰서십 제공을 통해 추구하는 편익이 아닌 것은?
  • ① 다양한 매체를 통한 스폰서명의 노출
  • ② 표적시장과의 관계유지
  • ③ 직접판매를 위한 판매경로 개척
  • ④ 인적자원의 활용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0. 회의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참가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주제와 연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진행방법을 채택한다.
  • ② 수반되는 관광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회의전, 회의중 및 회의후로 나누어 계획한다.
  • ③ 회의의 목표와 예산을 고려하여 계획한다.
  • ④ 리셉션은 회의의 주최측과 후원단체에서 일부 비용을 지원하므로 참가자들은 실비로 참석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1. 국제출판협회 컨벤션의 매출액과 지출비용은 각각 $1,200,000과 $800,000이다. 이 행사의 투자수익률은?
  • ① 45%
  • ② 50%
  • ③ 55%
  • ④ 6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2.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령상 다음은 어떤 국제회의 시설의 요건인가?
  • ① 전문회의시설
  • ② 준회의시설
  • ③ 전시시설
  • ④ 부대시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3.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령상 국제회의 도시의 지정기준으로 틀린 것은?
  • ① 지정대상도시안에 국제회의시설이 있고, 당해 특별시ㆍ 광역시 또는 시에서 이를 활용한 국제회의 산업육성에 관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을 것
  • ② 지정대상도시안에 숙박시설ㆍ 교통시설ㆍ 교통 안내체계 등 국제회의 참가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을 것
  • ③ 일정기준의 국제회의 유치ㆍ 개최 실적 및 계획을 가지고 있을 것
  • ④ 지정대상도시 또는 그 주변에 풍부한 관광 자원이 있을 것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4.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수입과 지출
  • ② 4P's
  • ③ 회의의 수
  • ④ SWO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5. 컨벤션 기획사가 A/V(Audio/visual) 장비를 임대하여 운영할 경우에 점검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누가, 언제 A/V장비를 점검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것인가
  • ② A/V장비를 언제, 어떤 방법으로 위치시키고 철수할 것인가
  • ③ A/V장비를 누가 조작할 것인가
  • ④ 누가 A/V장비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수리 할 것인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6. 일반적인 회의의 형태별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포럼 (forum)
  • ② 강의 (lecture)
  • ③ 컨퍼러스 (conference)
  • ④ 총회 (general assembl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7. 다음 중 국제회의 결과를 평가하는 일반적 기준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객관성, 공개성, 유용성
  • ② 상대성, 유용성, 수익성
  • ③ 객관성, 수익성, 정확성
  • ④ 공개성, 상대성, 정확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8. 다음 중 회의개최시장의 일반적인 성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협회회의 시장이 기업회의 시장보다는 일반적으로 회의 수 및 회의참가자 수가 많은 반면 회의 지출비는 적다.
  • ② 협회회의는 개최지를 정기적으로 순회하면서 정하기 때문에 회의 개최지 결정이 잠재적 참가자의 참가율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 ③ 협회회의 참가는 참가자의 자유의사에 의해 결정되나 기업회의 참가는 대부분 의무적이기 때문에 회의규모의 예측과 회의 준비가 용이하다.
  • ④ 기업회의 참가의 경우 기업주에 의해 회의 비용이 충당되는 반면, 협회회의의 경우 회의 참가자의 참가비로 회의비용의 상당부분이 충당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9. 컨벤션 단계별 위기관리 중 행사 전 위기 관리 활동의 범주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위험요소 체크
  • ② 위기커뮤니케이션 체계수립
  • ③ 위기관리 활동 평가
  • ④ 이해관계자와 협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0. 다음 중 국제회의 참가자의 동반자를 위해 회의기간 중 운영되는 관광프로그램은?
  • ① Pre-tour
  • ② Post-tour
  • ③ Excursion
  • ④ Spouse progra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과목 : 호텔,관광실무론
41. 다음 중 door man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호텔 고객의 영접 및 전송
  • ② 숙박객의 체크인 및 체크아웃 업무
  • ③ 호텔 현관의 교통정리
  • ④ 차량수배 및 시내안내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2. 프런트 데스크 지배인의 일반적인 직무 및 책임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객실판매를 위하여 TV, 신문광고 등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 ② 프런트 오피스의 업무를 지휘, 감독하는 책임자이다.
  • ③ 프런트 오피스 종사원 업무의 훈련과 지도를 하는 책임이 있다.
  • ④ 고객의 불편사항과 문제점을 신속히 처리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3. 다음 중 corkage charge의 의미로 가장 적합 한 것은?
  • ① 고객이 연회장으로 직접 가져온 주류에 대하여 서비스 요금을 부과하는 것
  • ② check out 시간이 지난 고객에게 요금을 부과하는 것
  • ③ 팁의 새로운 용어
  • ④ 직원에게 새로운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4. 컨벤션이 종료된 후 참가자들이 호텔에서 체크아웃 할 때 참가자 개별적으로 지불하는 계정은?
  • ① 마스터 계정 (Master Account Folio)
  • ② 고객 계정 (Guest Folio)
  • ③ 분할 계정 (Split Folio)
  • ④ 여행사 계정 (Agent Folio)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5. 다음 중 유럽식요금제도(European Plan)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객실요금에 아침, 점심, 저녁식사가 모두 포함된다.
  • ② 객실요금에 아침식사와 저녁식사가 포함된다.
  • ③ 객실요금에 대륙식조식(Continental Breakfast)이 포한된다.
  • ④ 객실요금만 포함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6. 호텔예약에서 오버부킹비율(over-booking percentagerate)을 결정할 때의 고려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예약된 고객들의 여행목적 유형
  • ② 전년도 같은 시기의 예약실태
  • ③ 인근 호텔의 예약 상황
  • ④ 보장형 예약제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7. 다음 중 C.I.Q와 관계없는 것은?
  • ① 세관
  • ② 환전
  • ③ 출입국관리
  • ④ 검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8. 다음 중 호텔 하우스 키핑의 중요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호텔의 고정자산 관리
  • ② 호텔상품의 창조 및 재생산 기능
  • ③ 운영경비의 효율적 활용
  • ④ 호텔상품의 판매기능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9. 다음 중 양조주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와인
  • ② 과실주
  • ③ 맥주
  • ④ 위스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0. 관광진흥법규상 국외여행 인솔자의 자격요건으로 틀린것은?
  • ①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을 취득할 것
  • ②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서 관광분야를 전공하고 졸업할 것
  • ③ 여행업체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국외여행 경험이 있는 자로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소양교육을 이수할 것
  • ④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지정하는 교육기관에서 국외여행 인솔에 필요한 양성교육을 이수 할 것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1. 다음 중 객실형태에 따른 호텔의 공표요금은?
  • ① tariff
  • ② complimentary
  • ③ commercial rate
  • ④ hold room charg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2. 항공권의 예약상황을 표시하는 약어 중 대기상태를 뜻하는 것은?
  • ① OK
  • ② CH
  • ③ RT
  • ④ RQ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3. 관광진흥법령상 호텔업의 종류가 아닌 것은?
  • ① 수상관광호텔업
  • ② 국민호텔업
  • ③ 한국전통호텔업
  • ④ 호스텔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4. General Cashier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액환전 및 금고관리
  • ② 현금집계 및 은행 입금업무
  • ③ 업장 회계기 소모품관리
  • ④ Daily Revenue report 작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5. 다음 중 여행상품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 ② 다른 사람이 쉽게 모방이 가능한 상품이다.
  • ③ 계절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상품이다.
  • ④ 무형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6. 연회(Banquet)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호텔외부로 판매가 불가능하다.
  • ② 일부 특정계층만 이용한다.
  • ③ 식음료부서의 원가를 절감할 수 없다.
  • ④ 판매 식음료의 종류에 따라 매출액이 신축적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7. 다음 중 관련법상 관광호텔업의 등급결정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닌 것은?
  • ① 호텔을 신규 등록한 경우
  • ② 호텔의 경영전략상 등급조정이 절실하다고 판단된 경우
  • ③ 등급결정을 받은 날부터 3년이 지난 경우
  • ④ 시설의 증ㆍ 개축 또는 서비스 및 운영실태 등의 변동에 따른 등급조정사유가 발생한 경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8. 관광진흥법규상 직전년도 매출액이 1억원 미만인 국외여행업자가 여행 알선과 관련한 사고로 인해 관광객에게 피해를 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것을 내용으로 하는 보증보험 가입금액 기준으로 옳은 것은?
  • ① 30,000천원
  • ② 40,000천원
  • ③ 55,000천원
  • ④ 100,000천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9. 다음 중 호텔외부의 각종 연회를 위한 출장연회서비스는?
  • ① Food service
  • ② Banquet service
  • ③ Catering service
  • ④ Room servic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0. Stanley Plog (1972)는 관광객의 성향에 따라 관광객을 5개 집단으로 분류하고, 성향에 따른 여행목적지 선택과 여행목적을 설명하였다. 분류된 집단 중 “다양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여행할 대도 완전히 다른 문화와 환경을 경험할 수 있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관광목적지를 선화한다.” 는 특성을 지닌 집단은?
  • ① Psycho-centric
  • ② Mid-centric
  • ③ Fanatic-centric
  • ④ Allo-centric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1. 단독호텔들이 서로 협력하기 위해 조직한 체인형의 호텔운영 형태는?
  • ① 경영계약
  • ② 프랜차이즈
  • ③ 독립경영
  • ④ 리퍼럴경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2. 미국의 버팔로 스타틀러(buffalo statler)호텔의 경영방식을 도입, 일반대중을 상대로 영업한 당시 한국 최대의 시설규모인 객실 111개를 갖추고 1936년에 개관한 호텔은?
  • ① 부산철도호텔
  • ② 반도호텔
  • ③ 대원호텔
  • ④ 조선호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3.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당일 Wali-in Guest 에게 판매 가능한 객실 수는?
  • ① 66
  • ② 67
  • ③ 68
  • ④ 6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4. 다음 중 관광 동기와 욕구에 관한 연결로 옳은 것은?
  • ① 심적인 동기 - 사향심, 교류심
  • ② 경제적 동기 - 사업목적, 운동욕구
  • ③ 정신적 동기 - 교류심, 견문욕구
  • ④ 신체적 동기 - 사향심, 지식욕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5. 다음 중 호텔 식재료 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① 저장기간이 비교적 짧다.
  • ② 변동비보다는 고정비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 ③ 관리적인 측면에서 관련 부서에 따라 그 목적이 상이하다.
  • ④ 수요를 예측하여 원가의 부담이 적을 때 미리 생산, 보관하여 수요를 창출하고 공급할 수 있는 상품이 제한되어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6. 관광진흥법령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지정하는 우수숙박시설의 지정 기준으로 틀린 것 은?
  • ① 외국인에게 이용정보 안내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을 것
  • ② 관광객을 맞이하는 프론트 등의 접객공간이 개방형구조일 것
  • ③ 주차장에 차단막 등 폐쇄형 구조물이 없을 것
  • ④ 건물 내부 및 외부에 대실 영업에 대한 공지를 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할 것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7. 관광진흥법령상 국외여행업의 등록기준 중 자본금 규모로 옳은 것은?
  • ① 1천만원 이상일 것
  • ② 2천만원 이상일 것
  • ③ 4천만원 이상일 것
  • ④ 6천만원 이상일 것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8. 일반제조업과 비교하여 호텔의 “상품공급의 비 탄력성” 특성의 원인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호텔의 고정자산 의존도가 높음에 따라 일반 제조업에 비해 수요의 변화의 정도에 대처하는 공급량의 변화가 민감하게 따라 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 ② 호텔상품의 공급자의 직원들의 이기적 성향, 변화기피성, 보상 없는 업무양의 증대 회피, 도덕적 위해(moral hazard)등의 이유로 탄력성을 저해받기 때문이다.
  • ③ 호텔 종사원들 대부분이 일반제조업에 비해 조리장처럼 기능성격이 강함에 따라 제품에 대한 자존심과 명예가 있으므로 쉽게 수요증대에 대처하기 곤란하기 때문이다.
  • ④ 호텔 소비자인 고객의 주관성, 고객의식을 향상, 고발 매체의 다양화, 고객의 변덕스러움으로 인하여 제품공급자인 호텔에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69. Room Blocking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 한 것은?
  • ① 청결한 객실환경유지를 위하여 객실을 일정 시간 동안 비워두는 것이다.
  • ② 고객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객실에 꽃배달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
  • ③ 고객이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특정 단체에게 한 구역의 객실을 배정하는 것이다.
  • ④ 객실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을 말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0. 관광산업체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 은?
  • ① 서비스지향성
  • ② 고객과 종업원에 대한 고려
  • ③ 높은 생산성
  • ④ 대규모보다는 중소규모의 사업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과목 : 컨벤션영어
71. 다음 중 밑줄 친 부분과 의미상 가장 가까운 것은?
  • ① endure
  • ② disregard
  • ③ dispose
  • ④ understan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2. 다음 글의 밑줄 친 약자의 의미로 옳은 것은?
  • ① 회신
  • ② 꼬냑
  • ③ 중요인사
  • ④ 등록서류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3. 다음 밑줄 친 prospects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성공의 기회
  • ② 진열된 상품
  • ③ 예상되는 고객
  • ④ 생산 가능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4. 다음 글의 내용상 ( ) 안의 follow와 power의 형태가 모두 옳은 것은?
  • ① followed by, overpowering
  • ② following, underpowered
  • ③ being followed, powered
  • ④ follows, overpowerin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5. 다음은 컨벤션 기획 시 필요한 계약서의 내용을 설명한 글이다. 다음 중 아래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 ① 계약서는 서명이 유효하지 않으며 구속력이 없다.
  • ② 회의기간동안 가격을 결정할 수 없으면 과거 자료와 임의의 인플레이션율을 고려해야 한다.
  • ③ 개최시설과 주최측은 합의 하에 보험에 들어야 한다.
  • ④ 협상이 타결되면 모든 세세한 것은 필히 문서화해야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6. 다음 중 문법적으로 가장 올바른 표현은?
  • ① I don't mind being kept waiting.
  • ② She admitted to steal the money.
  • ③ I'd prefer living in the country rather than in a city.
  • ④ Jane had to get used to drive on the lef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7.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Travel Agencies
  • ② Government Departments of Tourism
  • ③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s
  • ④ Alumni Association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8.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seating
  • ② set
  • ③ sitting
  • ④ seate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79. 다음 내용이 광고하고 있는 것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순회 흥행 쇼 공연 회사
  • ② 단체여행 기획 회사
  • ③ 컨벤션 관련 컨설팅 회사
  • ④ 전시회장 설치 회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0.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의 해석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긍정적인 태도는 우리에게 도전과 어려움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늘 알려준다.
  • ② 긍정적으로 북돋움을 받게 되면 우리가 매일 접하는 도전과 난관들에 지속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
  • ③ 긍정적인 강화는 우리에게 영감을 주며 도전을 지속시키고 어려운 난관들을 매일 피할 수 있게 해준다.
  • ④ 긍정적인 칭찬의 말을 할수록 우리는 도전에 임하는 시간을 지속시키고 매일 만나는 어려 움을 극복할 수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1. 다음 대화에서 B의 대답으로 가장 적합한 표현은?
  • ① been ever in Saudi Arabia
  • ② ever been in Saudi Arabia
  • ③ never been in Saudi Arabia
  • ④ been never in Saudi Arabia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2. 다음 밑줄 친 단어와 의미가 같은 것은?
  • ① enter
  • ② attract
  • ③ enforce
  • ④ assig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3. 다음 중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은?
  • ① (A)
  • ② (B)
  • ③ (C)
  • ④ (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4. 다음 글에서 밑줄 친 rack rates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costs for publishing books or magazines.
  • ② discounts on hotel rates applicable to a group of visitors.
  • ③ standard charges for a room before any discount has been taken into account.
  • ④ the prices of items hanging on the racks of a shop.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5. 다음의 내용은 무엇에 관한 정보인가?
  • ① Award Ceremony
  • ② Scientific Session
  • ③ Roundtable Workshop
  • ④ Accompanying Persons Progra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6. 다음 글에 의하면 항공료에 대한 변제는 언제 가능한가?
  • ① 행사 후
  • ② 체제기간 중
  • ③ 행사기간 마지막 날
  • ④ 첨부파일 참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7. 다음 중 글의 흐름상 가장 적합한 순서로 나열한 것은?
  • ① (A)-(B)-(C)-(D)
  • ② (B)-(A)-(C)-(D)
  • ③ (C)-(B)-(A)-(D)
  • ④ (D)-(A)-(B)-(C)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8. 다음 글에서 광고하고 있는 품목은?
  • ① Hardware
  • ② Souvenir identity giveaways
  • ③ Celebrity autographs
  • ④ Sportswea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9. 다음 중 분과회의 형태가 아닌 것은?
  • ① Prerequisite session
  • ② Concurrent session
  • ③ Breakout session
  • ④ Wrap-up sessio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0. 다음 글의 앞에 나올 문장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Americans were never forced to change their great optimism about wealth and abundance.
  • ② Americans grew in size as new western lands were settled and became states.
  • ③ Americans were optimistic people with confidence that human problems could be solved.
  • ④ Americans believed that their high standard of living was a reward for practicing freedom, equality of opportunity, self-reliance, and hard work.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1. 다음 편지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This letter was not Written by Reid Maitland.
  • ② The writer recommends the receiver's participation in the diamond show.
  • ③ This letter appreciates the receiver's participation in the previous diamond show.
  • ④ the exhibitor application is not needed to participatein the show.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2. 다음 대화의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to remind me
  • ② to recall me
  • ③ recalled me
  • ④ reminded m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3. 다음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impressive
  • ② outdated
  • ③ interrelated
  • ④ vivi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4. 다음 편지의 내용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The Barclay is the hotel where Mr.Volsky will stay.
  • ② Mr. Barclay is the airport bus dreiver.
  • ③ The shuttle bus runs every 30 minutes between Omaha and Barclay.
  • ④ Mr. Volsky is flying into Omaha from abroad to visit the Barcla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5.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will have been married
  • ② will be married
  • ③ had been married
  • ④ got married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6. 다음 글의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therefore
  • ② on the other hand
  • ③ as a matter of fact
  • ④ in additio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7. 다음 중 문법적으로 가장 정확한 표현은?
  • ① DAEHAN Computers hosted an cocktail party during the convention.
  • ② I have greatest honor and pleasure in introducing Mrs. Miles from the University of Washington as many of you know has come over 5,000 miles to be here with us in Seoul.
  • ③ The proposed venue has world-class convention and exhibition facilities as well as deluxe hotel accommodations.
  • ④ My congratulations to the Chair and the Congress officers for the diligent work which they have done in planning and arranging and organization of this outstanding program for the Congres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8.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interest
  • ② sake
  • ③ shortage
  • ④ safety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99. 다음 대화에서 A와 B의 관계로 가장 적합 한 것은?
  • ① A : 통역사, B : 연사
  • ② A : 연사, B : 진행요원
  • ③ A : 시청각기자재 기술자, B : 컨벤션기획사
  • ④ A : 호텔직원, B : 회의참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00. 다음 글의 내용과 다른 것은?
  • ① 미혼인 회의 참석자가 늘었다.
  • ② 젊은 회의 참석자가 늘었다.
  • ③ 부유한 회의 참석자가 늘었다.
  • ④ 재미삼아 회의에 참석하는 사람이 늘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