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2013. 4. 14.) 시험일자 : 2013년 4월 14일

1과목 : 산업디자인 일반
1. 잡지광고의 종류와 거리가 먼 것은?
  • ① 기사 중 광고
  • ② 스풋(spot) 광고
  • ③ 표지 1면 광고
  • ④ 목차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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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 구매시점 광고를 의미하는 용어는?
  • ① P.O.P
  • ② Package
  • ③ DM
  • ④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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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적, 암시적, 운전자에게 호소하는 특징이 있는 광고는?
  • ① 텔레비전 광고
  • ② 신문 광고
  • ③ 라디오 광고
  • ④ DM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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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바우하우스(Bauhaus)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독일에 설립된 최초의 조형학교이다.
  • ② 예술적 창작과 공학적 기술의 통합목표이다.
  • ③ 월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가 창시자이다.
  • ④ 초기의 예비 조형교육은 오토 와그너가 담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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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예술, 공업, 수공의 협력에 의한 제품향상을 목적으로 결성된 독일공작연맹의 제창자는?
  • ① 존 러스킨
  • ② 앙리 반데벌데
  • ③ 헤르만 무테지우스
  • ④ 칸단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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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이디어 발상 방법의 하나인 브레인스토밍에 관한 잘못된 설명은?
  • ① 집단회의에서 참가자의 연쇄반응에 의한 발상기법이다.
  • ② 전형적인 자유 연상법이다.
  • ③ 하나의 새로운 아이디어만을 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 ④ 일단 제출된 아이디어는 비판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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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순서가 바르게 나열된 것은?
  • ① 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
  • ② 성장기→성숙기→쇠퇴기→도입기
  • ③ 성장기→도입기→성숙기→쇠퇴기
  • ④ 도입기→성숙기→성장기→쇠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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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포장 디자인의 굳 디자인 요건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제품의 내부 구조에 충실해야 한다.
  • ② 전달에 충실해야 한다.
  • ③ 잠재 고객의 주의를 끌어야 한다.
  • ④ 다른 회사와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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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박물관, 대형마트, 뷔페식 식당 등의 실내 디자인 계획 시 공통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은?
  • ① 난간 및 계단은 설치하지 않는다.
  • ② 동선의 역순과 교차를 고려한다.
  • ③ 사용자를 고려하여 간접 조명을 설치한다.
  • ④ 외부 빛의 유입 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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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실용성 또는 기능성과 관련되는 디자인의 조건은?
  • ① 독창성
  • ② 합목적성
  • ③ 심미성
  • ④ 경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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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하학적 추상 일러스트레이션의 설명 중 옳은 것은?
  • ① 대상을 질서에 의하여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 ② 직선, 삼각형, 사각형, 원 등의 형태를 이용하는 것이다.
  • ③ 비구상적, 부정형적인 것을 말한다.
  • ④ 자연계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형태를 이용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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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중 기본 형태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 ① 면 : 물체가 점유하는 공간
  • ② 선 : 면의 한계 또는 교차
  • ③ 점 : 입체의 한계 또는 교차
  • ④ 입체 : 선의 한계 또는 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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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실내디자인에서 주거공간을 계획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취미, 가족형태, 연령의 변화를 예상하여 계획한다.
  • ② 사용자의 동선을 고려한다.
  • ③ 가구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 ④ 전통성을 먼저 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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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다음 중 곡선에서 느껴지는 일반적 느낌과 가장 관련이 깊은 것은?
  • ① 우아, 매력, 불명료, 유연, 여성성
  • ② 고결, 희망, 상승감, 긴장감, 숭고함
  • ③ 경직, 명료, 확실, 단순, 남성적, 정적
  • ④ 동적인 느낌을 주나 불안한 느낌,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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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디자인 과정 중에서 스케치의 역할이 아닌 것은?
  • ① 기존의 형태를 모방한다.
  • ② 아이디어를 빠르게 표현한다.
  • ③ 의도된 형태를 발전, 전개시킨다.
  • ④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디자인을 결정할 때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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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실내 디자인의 기본 요소 중 인간이 접촉 빈도가 가장 높은 것은?
  • ① 벽
  • ② 바닥
  • ③ 천장
  • ④ 기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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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디자인 초기 개념화 단계에서 디자인의 이미지를 확인하고 형태감과 균형 파악을 위해 제작하는 모형(모델)은?
  • ① 제시 모형
  • ② 연구 모형
  • ③ 실험 모델형
  • ④ 제작 모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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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중 색 지각의 3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질감
  • ② 눈
  • ③ 물체
  • ④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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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착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지각의 항상성과 반대되는 현상으로 원격 자극을 왜곡해서 지각하는 것을 말한다.
  • ② 흔히 말하는 착시란 기하학적 착시를 뜻한다.
  • ③ 객관적인 상태로 놓여 있는 어떤 기하학적 도형이 실측한 객관적인 크기나 형과는 다르게 지각되는 현상이다.
  • ④ 사물을 지각하는데 있어 과거의 경험, 연상, 욕구, 상상 등이 착시를 만드는 것과는 무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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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연과 인간 문명의 조화가 목적인 디자인 분야는?(문제에 오류가 있는듯 합니다. 확정 답안 발표시 3번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서도 3번을 정답 처리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설을 참조하세요.)
  • ① 시각 디자인
  • ② 제품 디자인
  • ③ 공간 디자인
  • ④ 그린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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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 색채 및 도법
21. 먼셀의 명도 단계 수는?
  • ① 5단계
  • ② 7단계
  • ③ 11단계
  • ④ 14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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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차고 따뜻한 색을 같이 배치할 때 나타나는 대비현상은?
  • ① 보색대비
  • ② 한난대비
  • ③ 명도대비
  • ④ 채도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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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정사각형에 내접하는 가장 큰 접속 반원 그리기에서 작도내용 중 틀린 것은?
  • ① 선분 FO와 선분 HG는 평행이다.
  • ② 선분 HG와 선분 MN은 길이가 같다.
  • ③ 점 H와 점 O를 연결하여 교점 M을 얻는다.
  • ④ 선분 MN을 반지름으로 하는 반원을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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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색의 3속성 개념을 도입한 색상환에 의해서 색의 조화를 유사조화와 대비조화로 나누고 정량적 색채조화론을 제시한 사람은?
  • ① 오스트발트(ostwald)
  • ② 슈브뢸(Chevreul)
  • ③ 먼셀(Munsell)
  • ④ 져드(Ju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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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다음 중 투시도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시점과 물체를 연결한 투사선을 이용하여 물체의 상을 화면에 그리는 도법이다.
  • ② 긴 복도, 곧게 뻗은 철길, 가로수 등이 평행 투시의 예이다.
  • ③ 유각투시는 지면과 투상면에 대해 육면체의 각 면이 각기 임의의 경사를 가진다.
  • ④ 3개의 소점에 의한 투시도를 3점 투시 또는 조감도법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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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색의 파장이 긴 것부터 짧은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 ① 보라→남색→파랑→녹색→노랑→주황→빨강
  • ② 노랑→주황→빨강→보라→녹색→파랑→남색
  • ③ 빨강→주황→노랑→녹색→파랑→남색→보라
  • ④ 녹색→파랑→남색→보라→빨강→주황→노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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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다음은 색에 대한 설명이다. ( )에 들어갈 내용이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된 것은?
  • ① 원색, Red, Green, Blue, Magenta, Yellow, Cyan
  • ② 기본색, Red, Green, Blue, Magenta, Yellow, Cyan
  • ③ 원색, Magenta, Yellow, Cyan, Red, Green, Blue
  • ④ 기본색, Magenta, Yellow, Cyan, Red, Green, 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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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선(線)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치수선, 치수 보조선 등은 가는 실선을 사용한다.
  • ② 파선은 물품의 일부를 떼어낸 것을 표시하는 선에 사용한다.
  • ③ 쇄선은 중심선, 상상선 등에 사용된다.
  • ④ 가는 실선으로 해칭을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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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도면에서 치수의 단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길이의 단위는 ㎝를 사용한다.
  • ② 길이의 단위는 ㎜를 사용하나, 단위 ㎜는 기입하지 않는다.
  • ③ 각도는 필요에 따라 분, 초의 단위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④ 각도의 단위는 도(°)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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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관용색명의 종류가 다른 것은?
  • ① 프러시안 블루
  • ② 베이지색
  • ③ 피콕 그린
  • ④ 살몬 핑크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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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교통 표지판 등에서 중시해야 하는 색채의 감각은?
  • ① 명시도와 주목성
  • ② 항상성
  • ③ 색의 진출과 팽창
  • ④ 잔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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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먼셀 색체계의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모든 색상명을 소문자로 표기한다.
  • ② 색표기는 색상, 명도, 채도의 순으로 한다.
  • ③ 숫자가 커질수록 명도가 높다.
  • ④ 숫자가 커질수록 채도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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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도면을 접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도면의 표제란은 모든 접는 방법에 대해서 제일 앞쪽의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도록 한다.
  • ② A0~A3 크기의 복사한 도면은 일반적으로 A4 크기로 접는다.
  • ③ 도면은 반드시 A4 크기로 접어 깨끗하게 보관하는 것이 원칙이다.
  • ④ 원도를 말아서 보관할 경우에는 그 안지름은 40㎜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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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투시도법의 용어 중 물체의 각 점이 수평선상에 모이는 점은?
  • ① 입점(SP)
  • ② 시점(EP)
  • ③ 소점(VP)
  • ④ 측점(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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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추상체가 활동하여 물체의 형태, 색채를 분명히 감지할 수 있는 상태는?
  • ① 암소시
  • ② 박명시
  • ③ 시감도
  • ④ 명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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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똑같은 무게의 상품을 넣은 검정색과 연두색의 상자 중 운반 작업자가 연두색의 상자를 운반했을 때 피로도가 경감했다고 한다. 이것은 색채 감정 효과 중 무엇과 관련이 있는가?
  • ① 온도감
  • ② 중량감
  • ③ 경연감
  • ④ 강약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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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저드의 색채조화 원리와 관련이 없는 것은?
  • ① 유사성의 원리
  • ② 친근성의 원리
  • ③ 비질서의 원리
  • ④ 비모호성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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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다면체가 아닌 회전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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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색의 주목성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고명도, 고채도의 색은 주목성이 높다.
  • ② 일반적으로 명시도가 높으면 주목성도 높다.
  • ③ 녹색은 빨강보다 주목성이 높다.
  • ④ 포스터, 광고 등에는 주목성이 높은 배색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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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한국산업표준에서 기계 제도 분야의 정투상도법은 어느 것을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는가?
  • ① 제1각법
  • ② 제2각법
  • ③ 제3각법
  • ④ 제4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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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 디자인 재료
41. 다음 중 조명이 어두운 상태에서 어떤 동작을 촬영하고자 할 경우에 적합한 필름은?
  • ① ISO 125
  • ② ISO 200
  • ③ ISO 400
  • ④ ISO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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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다음 중 가장 무른 연필심의 종류는?
  • ① 4B
  • ② B
  • ③ H
  • ④ 2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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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가공지의 제조방법 중 도피 가공을 한 종이는?
  • ① 아트지
  • ② 유산지
  • ③ 리트머스 시험지
  • ④ 크레이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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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양지에 속하는 것은?
  • ① 도화지
  • ② 창호지
  • ③ 골판지
  • ④ 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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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보기>에서 설명하는 재료는?
  • ① 개량 목재
  • ② 유약
  • ③ 종이
  • ④ 피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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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목재도장 재료 중 수성 착색제에 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상벌칠 도료에 녹지 않는다.
  • ② 2중 염료 혼합이 잘된다.
  • ③ 건조가 빠르다.
  • ④ 사용 방법이 간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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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다음 중 화성암의 종류에 속하는 것은?
  • ① 응회암
  • ② 섬록암
  • ③ 사암
  • ④ 석회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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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파스텔 재료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선의 느낌은 연필과 비슷하나 그림자 부분을 묘사하기가 쉽다.
  • ② 정착액이 필요하다.
  • ③ 다양한 색채를 만들 수 있어서 회화의 재료로도 쓰인다.
  • ④ 매우 정확하고 정밀한 부분을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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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과목 : 컴퓨터 그래픽스
49. 벡터(Vector)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캔버스에 작업하듯이 이미지를 페인팅하는 방식이다.
  • ② 이미지 질의 손상 없이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 ③ Painter, Photoshop 등이 대표적인 벡터방식프로그램이다.
  • ④ 자연스러운 색상이나 명암단계를 표현하기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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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비트에 따른 사용 가능한 컬러 수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1bit는 2색으로 흑백 이미지를 표현할 때 사용된다.
  • ② 4bit는 4색으로 이미지 표현을 할 수 있다.
  • ③ 8bit는 총 256단계의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 ④ 24bit는 16777216색으로 트루컬러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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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가상 메모리(Virtual Memory)의 기능을 가장 잘 설명한 것은?
  • ① 사용자가 보조기억장치에 해당하는 용량을 기억장치처럼 사용하도록 구현된 메모리
  • ② 중앙처리장치와 주기억장치 사이의 속도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메모리
  • ③ 필요시 주기억장치로 옮겨 사용할 수 있는 자료를 기억하는 장치
  • ④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보조기억장치로 자료를 이동시켜 실행시킬 수 있는 기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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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3D 모델링에서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의 3가지 집합 개념을 도형에 적용하여 복잡한 기하학적 도형을 쉽게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은?
  • ① 은면 소거 방법
  • ② 스캔 라인(Scan line) 방법
  • ③ Z-버퍼 방법
  • ④ 불린(Boolean)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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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2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2가지 이상의 색상을 자연스럽게 변화시켜 가며, 특정 구역 안에 색을 칠해주는 기법은?
  • ① 그라데이션(Gradation)
  • ② 불러(Blue)
  • ③ 클리핑(Clipping)
  • ④ 모자이크(Mosa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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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사진촬영 시 카메라 렌즈에 끼워 사물을 독특하게 보이게 하는 것과 같이 그래픽 이미지에 특징적인 효과를 적용하여 변경해주는 기능은?
  • ① Filter
  • ② Feather
  • ③ Fade
  • ④ Fac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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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다음 중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구성장치가 아닌 것은?
  • ① 입력장치
  • ② 출력장치
  • ③ 중앙처리장치
  • ④ 스피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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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서페이스(Surface)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3차원 물체의 선뿐만 아니라 표면도 표현할 수 있다.
  • ② 와이어프레임 모델보다 데이터양이 작다.
  • ③ 단면도의 작성이나 숨은선의 제거는 불가하다.
  • ④ 오브젝트의 색상이나 질감은 표현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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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모아레(Moire) 현상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TV에서 가는 줄무늬 의상을 촬영할 때 모아레 현상이 생긴다.
  • ② 하프톤 스크린이 잘못 설정되었을 때 나타난다.
  • ③ 인쇄물 이미지를 스캔 받을 경우에는 필터를 이용하여 모아레 현상을 막을 수 있다.
  • ④ 하프톤 도트 모아레 패턴은 모니터 상에서 교정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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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3 차원 디지털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물의 움직임을 포인트가 되는 키 프레임(Key frame)을 만들어 제어한다.
  • ② 하나의 물체에서 다른 물체로 빠른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몰핑(Morphing) 기법을 사용한다.
  • ③ 셀(Cell)을 사용하여 배경과 움직이는 화상을 따로 그려 채색한다.
  • ④ 사람이나 동물의 움직이는 동작을 데이터로 이용하기 위해 모션캡처(Motion capture) 기법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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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그래픽 용어의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앨리어싱 : 픽셀의 그리드에 단계별 회색을 넣어 계단 현상을 없애 주는 것
  • ② 렌더링 : 모델링된 작업에 실제감을 부여하여 이미지를 창조하는 과정
  • ③ 래스터 이미지 : 비트맵 방식으로 이루어진 이미지
  • ④ 프랙탈 : 해안선, 산맥 등의 자연물 모양을 표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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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포토샵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사진 이미지 수정 및 변환이 자유롭다.
  • ② 대표적인 2D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 ③ 벡터 방식의 도형생성 및 편집에 주로 사용된다.
  • ④ 사진의 색상, 명암, 채도 등을 수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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